3점을 연결시켜야만 자리잡을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3점을 연결시켜야만 자리잡을 수 있어

그래서 우리 같은 사람은 흘러가지 않아요. 지금 남미에 가 가지고 선두에 서서 노동자와 같이 맨발로 뛰고 이런 놀음을 하지만 말이에요. 그래서 뭘 하자는 거예요? 그 사람들의 갈 길을 개척해 주자는 거예요. 그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좋은 결과만 되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땅을 사 가지고 농사하는 모범을 보여 줘야 되고, 양식하는 모범을 보여 줘야 되고, 배를 만들어 가지고 먹고 살 수 있는 길을 가르쳐 줘야 돼요. 그러니까 접했던 사람들이, 사방에 있는 사람들이 ‘문 총재가 하는 일을 돕자!’ 이렇게 되는 거예요.

수산사업도 그래요. 내가 박구배를 믿고 한 게 아니라구요. 계절 따라 코디악, 글로스터, 남미에 자리를 잡은 거예요. 언제나 시즌만 되면 가기 때문에 부락 사람들에게 관심사가 되어 있어요. 왔다갔다해도 나쁘지 않거든.

이래 가지고 젊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사회에서 문제 됐던 사람들이 영향을 받아 달라지니까 달라지는 그 기준을 중심삼고 선생님이 활동하는 평가에 따라서 확 바뀌는 거예요. 그 사람들이 한번 교육받아 가지고 길들여진다면, 그 사람이 10년 20년 후에 박사가 되면 박사 기준에서 통일교회 선생님을 통한 기준이 사방으로 연결되는 거예요.

그래, 연관관계를 맺어야 돼요. 자기들을 대해서 지금까지 말한 것이 그거예요. 독자적으로 일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그게 폐단이에요. 본부에서 그걸 컨트롤해야 돼요. 황선조가 특정 계층을, 어느 누구에 대해서 좋다 나쁘다 하지 말고 그걸 전부 수습해 가지고 교회 자체에, 뿌리에 접붙일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된다구요.

옛날 것을 거꾸러뜨리면 안 돼요. 왜 그렇게 야단이에요? 현재 자기를 중심삼고 과거는 틀렸다고 체제를 만들고…. 틀렸다고 하더라도 6개월 이상 연결시켜 놓고 조치를 해야 된다는 거예요. 되자마자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 젊은 사람을 세우는 거예요. 젊은 사람만 가지고 되나? 상하관계?좌우관계?전후관계, 언제나 이 3점을 연결시켜야만 자리잡는 거예요. 상?중?하예요. 그 가운데, 중이 자리잡아야 돼요. 점이 이렇게 되어야 돼요. 이 점이 틀려도 반드시 다음 번 차례에는 맞는 거예요. 그래서 자기 제2인자를 잘 길러야 돼요. 자기를 따라오게 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