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하려면 원자재 되는 환경이 돼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발전하려면 원자재 되는 환경이 돼 있어야

그렇기 때문에 카프 활동을 하면 카프 혼자만 해요? 교회가 도와야지요. 그게 교회 일이에요. 카프 활동을 해서 청년을 전도하면 교회 식구가 되는 거라구요. 동산에 키 큰 나무만 있으면 태풍에 부러져요. 작은 나무들도 있어야 되는 거예요. 작은 나무들은 새로이 자랐기 때문에 연합성이 있어서 바람이 불어도 안 부러진다는 거예요. 그러니 바람을 잡아먹는 거예요. 큰 나무에 미쳐지는 바람을 방해해서 큰 나무를 보호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발전하려면 원자재가 필요해요. 하나님도 창조할 때 원자재가 뭐예요? 환경을 창조한 거예요. 해와 달을 만들고, 공기를 만들고, 물을 만들고, 땅을 만들고 나서 만물을 짓고 인간을 지었어요. 이런 것들이 다 환경 여건 아니에요? 생물이 존속할 수 있는 절대 환경이 그거예요. 태양이 없어져도 안 되고, 공기가 없어져도 안 되고, 물이 없어져도 안 되는 것 아니에요? 땅이 없어져도 안 돼요.

그 원자재 환경 여건을 어떻게 확장시키느냐 하는 문제예요. 그래, 선생님이 세계적인 활동을 하기 위한 세계적으로 많은 대회를 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환경적 여건은 다 돼 있어요. 문 총재 하면 어느 분야든지 옛날에 노력했던, 대회 했던 기준이 자연히 드러나게 돼 있어요. 연결되어 관계가 있던 사람은 따라 나오는 거예요. 이런 사람들을 중심삼고 세계적인 훈독대회에도 참석시키는 거예요. 그런 사람들은 3분의 1은 옷이 젖어 있어요. 소낙비가 아니라 봄비가 슬렁슬렁 오는데도 다 젖게 돼 있는 거예요.

물이 갈 수 있는 길이 다 닦아져 있어요. 그래서 세계적인 운동을 해야 되는 거예요. 미국만 움직이게 되면 세계 국가를 전부 일시에 움직여요. 기독교니 뭐니 하는 종교권, 모슬렘 세계까지도 움직이는 거예요. 우리가 종교라는 색채 없이 전부 다 좋아할 수 있는 체제만 만들어 놓으면 모슬렘 정부도, 어느 정부도, 공산체제 하에 있는 정부도 부를 수 있다는 거예요. 그 시범 케이스가 소련과 중국과 미국이에요. 이게 원수들이에요.

소련과 중국은 체제가 달라요. 또 인종이 달라요. 이것을 어떻게 화합시키는 일이 가능하냐? 그것을 이번에 소련 중국 미국을 연합해 가지고 실제 테스트해 보는 거예요. 지성세계, 대학가 최고의 지성인들, 석사 박사 코스에 있는 사람들을 뽑아 가지고 실제 테스트해 보는 거예요. 그것은 어디나 적용되는 거예요.

그들이 얼마나 비판을 잘 하고, 누구 말 듣기를 좋아해요? 자기들이 제일이라고 생각하지요. 그들이 서로 연결되고 화합되는 것은 무엇 때문이냐? 중국 사람도, 소련 사람도, 미국 사람도 자기가 가지고 자랑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나으니까 연결되는 거예요. 그런 것 아니에요?

가치관의 비준에 차이가 있다는 거예요. 인간은 비교의 능력이 있기 때문에 좋고 나쁜 것을 대번에 알아요. 그걸 설명할 필요 없어요. 안 그래요? 좋은 옷과 나쁜 옷이 구별되는 것처럼. 좋은 옷은 척 볼 때 색깔이 좋다 이거예요. 보기에 좋다, 그 다음에는 질이 좋다, 그러면 좋은 옷이에요. 실크로 된 옷이 컬러만 좋으면 어디 가든지 만년 좋은 옷으로 공인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