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을 취해 나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5권 PDF전문보기

균형을 취해 나가야

카프면 카프 활동만 해서는 안 돼요. 전체 활동을 해야 돼요. 그러기 위해서는 전체에 관심을 갖게끔 책임자가 지도하고, 관심을 갖게끔 세미나를 하더라도 연합 세미나를 해서 화합시켜 균형을 취해 나가면서 키워 나가야 됩니다. 균형을 안 취하면 이것이 먼저 넘어져요. 언제든지 환경을 생각해야 돼요. 하나님은 환경을 먼저 창조했어요.

일본도 지금 헌드레이징 하는데, 헌드레이징만 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 환경을 형성해야 된다구요. 무슨 짓을 하더라도 전도시켜야 돼요. 그 찬스를 만들어 주는 거예요. 한 2년만 있게 되면 상당히, 몇십 배 발전한다고 봐요.

그러면 그 2년 동안 무엇으로 메우느냐 이거예요. 미국에 데려다가 활동시키는 거예요. 미국에 이동해서, 미국에 가서 일본에서 헌드레이징 하던 체제를 급속한 시일 내에 연결시켜 가지고 미국이 일본 대신할 수 있게 하는 거예요. 그런 지도 요원들만 딱 세워 놓으면 미국 사람들도 발전하고 일본 사람들도 경제적 부담이 작아지니까 전도에 주력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그래서 이번 졸업생들을 미국에 주로 배치하는 거예요. 한국에서는 몇 퍼센트를 보낼 거야, 곽정환?「예.」미국에 몇 명 보냈어?「지난번에 보낸 사람 말씀입니까?」응.「2백 명 중에서 162명을 보냈고, 이번에는 한국에서 280여 명을 보낼 것인데 2백 명 말고 저리로 보내라고 해서 80명을 뽑아서 미국으로 보내라고 지시를 했습니다.」

그래 가지고 미국으로 자꾸 이동하는 거예요. 이 사람들이 일본의 경제나 모든 중요 자리에 있던 핵심요원이에요. 또 그리고 그 자리에 계속 있게 되면 떨어져 내려가요. 올라갈 데가 없다구요. 한국에 있던 사람들이 미국에 가서 살면 풍토가 다르기 때문에 자기들이 활동하던 그 최소의 기준, 그 기준만 가진다면 미국은 발전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대이동을 하는 거예요. 내 말이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렇기 때문에 새로운 전통을 만드는 거예요. 가서 이번에 연합교회에 협조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교회를 중심삼고 헌드레이징할 수 있는 요원들을 수백 명, 수천 명 빼 가지고 지방에 배치하는 거예요. 그래서 교회는 얼마든지 모금 운동을 할 수 있고,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는 거예요.

이런 체제를 미국 자체에서 반대하기 때문에 선생님이 한 5백 번 재판을 했어요. 신앙은 자유고 어디든지 생활 환경에 있어서 협조할 수 있는 것인데 딱 교회 내에서만 헌금하고 그럴 수 없다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헌드레이징을 해서 기반 닦은 거예요.

이민국에서는 이민법에 외국 사람들이 활동 못 하게 돼 있는데 활동한다고 하는 거예요. 그것이 드러나서 조사할 때까지 1년 반이 걸린 거예요. 그래서 그 기간에 기반 다 닦아 버렸어요. 살아남을 생각을 해야 돼요. 이놈의 자식들! 선생님이 영계에 가면 누가 먹여 줄 줄 알아요? 터가 있어야 씨를 뿌리고 뿌리가 뻗지요. 그 씨와 터를 어느 정도 자기들이 개발해야지 조상이 해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