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완성은 영계를 모르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인간의 완성은 영계를 모르면 안 돼

‘원리’가 찾아진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구요. 사실적인 내용을 중심삼고 동서남북을 비교대조해서 선택한다는 것이 간단하지 않습니다. 백 가지의 상대권이 있으면 선택될 수 있는 것은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만큼 어려운 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이 원리를 공부해서 이해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원리는 천주까지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영계와 직통합니다. 이상헌의 증언을 보더라도 그렇습니다.

이번에 나온 ≪성 어거스틴의 참회록≫의 내용도 꼭 그대로입니다. 그것을 번역했어, 일본에서?「예.」번역했어?「이상헌 선생의 것은 전부 다 번역했습니다.」≪성 어거스틴의 참회록≫ 말이야!「그것은 아직 못 했습니다.」그것을 읽어 보면, 이 세계가 영계를 알지 않으면 안 될 때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계를 모르면 인간의 완성은 불가능합니다. 요전에 여러분이 완성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힘만으로는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내렸지요? 영계가 움직이지 않으면 안 됩니다. 영계를 동원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심신일체권의 정착기준을 세우는 것은 자기 자신이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불가능한 거라구요. 영계의 협조가 있어야 됩니다. 그 영계의 협조를 받을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은 선생님과 상대권을 이루어서 종횡의 90각도를 이루는 것입니다. 그 이외에는 아무리 종교생활을 하더라도 각도가 맞을 수 없습니다. 그 각도가 잘못되어 가지고 고착되면 바꾸기가 대단히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