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심한 대로 실천하면 희망이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결심한 대로 실천하면 희망이 있어

여러분이 일본에 돌아가면 더 비싼 사람이 되고 싶어요, 더 싼 사람이 되고 싶어요? 더 높고, 더 과감하고, 더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더 과감하지 못하고 머뭇거리는 사람이 되면 안 된다구요. 과감한 훈련을 시킨다고 하면서 삼각 팬티만 남기고 다 벗으라고 하면 다 벗을 수 있어요?「하이.」부끄럽지 않아요?「다이죠부데스(大丈夫です;괜찮습니다).」(웃음) 다이죠부(大丈夫)는 남자가 하는 말이라구요. 여자는 다이쇼후(對象婦)라고 해야 맞습니다. (웃음) 그렇게 결심한 대로 실천한다면 틀림없이 희망이 싹트게 될 것입니다. 알겠어요?「하이.」

지금까지 10만 엔을 벌던 사람이 그렇게 결심하면 30만 엔을 벌겠어요, 1백만 엔을 벌겠어요? 대답해 보라구요!「1백만 엔을 벌겠습니다.」정말이에요? 정말로 그렇게 생각해요?「하이.」선생님이 졌구만! (웃음) 부디 그렇게 될 수 있기를 바라겠다구요. 그러면 욕심이 많은 선생님이 그것을 빼앗아 와 가지고 어디에 쓰겠어요? 라스베이거스의 도박장에 가서 단번에 날려 버릴지도 모른다구요. (웃음) 그러면 선생님이 전부 다 변상하지 않으면 안 될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는 선생님입니다. 여러분이 3대나 5대에 걸쳐서 고생하더라도 선생님을 참소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남기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일본에 재산을 남겨 놓고 죽는 것보다는 그것을 깨끗이 처분해 가지고 세계를 위해서 사용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세계의 만민들에게 일본의 경제적인 기반을 물려주면 세계가 부활해 가지고 지구 자체가 천국으로 들어갈 것입니다.

여러분을 고생시켜서 버는 돈을 누구한테 쓰라고 할까요? 오쓰카(일본협회장)한테 주어서 쓰라고 하는 것이 좋겠어요, 선생님이 없으면 선생님의 아들딸을 그 대표로 세우는 것이 좋겠어요?「아버님이….」아버님이 내일 죽으면 어떻게 할 거예요?「자녀님들….」그 자녀님들을 백 퍼센트 믿을 수 있어요?「하이.」뭐가 ‘하이’예요? 선생님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지금부터 훈련시켜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