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메시아는 사상적인 면에서 국가의 아버지 노릇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국가 메시아는 사상적인 면에서 국가의 아버지 노릇을 해야

선생님이 뭘 시킬지 모르지요? 뭘 시킬지 모르잖아요?「예, 모릅니다.」국회의원들의 형님이 되면 돼요. 국회의원들의 형님이 되어야 될 게 아니에요? 장자권이 형님 아니에요? 형님이 되어야 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아버지가 되든가. 신앙적으로는 아버지가 되고, 기를 때는 형제가 되는 거예요. 부모님 앞에서는 형제고, 신앙적으로는 부자지관계예요. 믿음의 아들딸이 그래서 필요한 거예요. 믿음의 아들딸이 뭐냐? 부자지관계고, 선생님 앞에서는 형제관계지요? 그러니까 형님이 되어야 돼요, 형님. 잘났다는 사람들을 찾아다녀야 되는 거예요.

나라를 찾아야 돼요. 국가 메시아가 4년 동안에…. 국가 메시아가 만 3년이지? 4년째 됐나?「지금 3년째입니다.」4년 동안이에요. 4년 동안 세계에서 책임을 하라고 했는데, 책임을 한 게 뭐예요? 국가 메시아라면 생사지권을 중심삼고 거기에 자기 생명의 뿌리를 박아야 될 텐데, 그런 사람이 어디 있어요? 다 바람잡이예요.

국가 메시아가 뭔 줄 알아요? 국가 메시아는 국가의 아버지예요, 아버지. 메시아가 뭔 줄 알아요? 국가의 아버지라구요. 옛날 로마로 말하면 분봉왕(分封王)과 마찬가지예요. 대통령 대신 총독과 마찬가지라구요. 그런 일을 못 하지 않았어요? 사상적인 면에서 그것을 해야 된다구요. 사상적인 면에서 그것을 해야 돼요.

가정 파탄, 청소년 윤락, 그게 중요한 게 아니에요? 교육해야 되는 거예요. 그러면 그것으로 통반격파 되는 거예요. 통반격파를 누가 해야 되느냐? 청소년들이 해야 돼요. 가정 파탄과 청소년 윤락을 청소년 때 일으키지 않았어요? 아담 해와가 말이에요. 젊은 사람들이 해야 된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