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교회가 없이 가정에서 훈독회 하고 그대로 생활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앞으로는 교회가 없이 가정에서 훈독회 하고 그대로 생활해야

그래서 이번에 36가정 여자들을 중심삼고…. 여자들이 책임 못 했어요, 남자보다도. 여자들이 세상을 중심삼고 살면서 남편이 생활비 대주어서 학교에 가라고 하는데 학교가 문제 아니에요. 세상의 학교나 무엇이나 하늘은 다 부정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여기서 교육한 그냥 그대로 해야 돼요. 앞으로 교회가 없어져야 돼요. 교회가 주일에 모이는 곳이 아니에요. 일주일을 생활해야 되는 거예요. 훈독회 생활을 매일같이 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가정에서 하고, 반에서 하고, 그 다음엔 통에서 하는 거예요. 통에서 일주일에 한 번씩 모이면 그 다음엔 면이면 면에서, 3단계로 올라가서 한 달에 한 번씩 모이는 거예요. 생활적인 이런 모든 모임을 빈번히 하면서 그렇게 사는 거예요. 교회가 문제 아니에요. 말씀과 더불어 살아야 돼요.

내가 지금 훈독회를 열심히 하는 것은 뭐냐? 말씀 가운데 내가 행치 못하고 남겨놓은 말이 뭐냐 이거예요. 제4차 아담권 시대라고 했는데 제4차 아담권이 말만 가지고 돼요? 영계로부터 그 사실이 그냥 그대로 돼야 돼요. 들어가야지요. 오늘도 제4차 아담권에 대해서 발표하지 않았어요? 새천년에 대한 것, 앞으로 천국은 이래야 된다는 내용을 가지고 얘기하잖았어요? 그게 우리 생활보조와 맞아야 돼요. 영계와 육계가 떨어지면 안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