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대책 할 수 있는 것을 빨리 해결해 주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생활 대책 할 수 있는 것을 빨리 해결해 주어야

미국에서 에이 엘 시(ALC;미국지도자회의) 교육하는데 30년 동안 천주교를 믿은 사람이 이틀 동안 받은 거예요. 이틀 동안 교육받아 가지고 이 사상의 골자가 어떻다는 것, 예수님의 모든 것을 알게 되어서 30년 동안 믿은 천주교가 문제 아니라는 거예요. 자기에게 혁명이 벌어졌다는 거예요. 그런 거예요. 뭘 모르는 거예요. 또 장래의 영계가 어떻다는 것, 구원이 어떻게 된다는 것을 모르고 있잖아요? 선생님이 나와서 가르쳐 주니 그렇지, ≪영계의 실상과 지상생활≫이니 무엇이니 꿈같은 얘기들이지요.

그러면 여기 계좌는 어느 계좌로 들어오면 되겠나?「파라과이로 지출이 되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브라질 쪽에서…. (은행관계에 대한 양준수 회장의 보고)」

여기 계좌로 보내면 될 것 아니야? 여기에 은행이 없나?「은행이 하나 있습니다. 그런데….」우리가 여기에 개설하는 거야. 10만 달러고 20만 달러를 넣고 은행을 만드는 거예요. 50만 달러를 넣고 은행 사무소를 만드는 거예요. 여기에서 50만 달러면 큰돈 아니에요? 의논해요, 지점 만들 수 있게끔. 우리가 요청하면 우루과이 은행의 지점을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것 내가 가기 전에 알아 봐서 해요. 내가 돈을 붙일 거예요. 양준수는 돈 없으면 나한테 연락하면 대번에 지불 할 텐데, 우선 여기서 돈을 빌려쓰는 것으로 해서 메워 나가라구요. 19곳에, 한 20곳에 회관, 집회 장소를 만드는 거예요. 거기에 우리 식구들이, 축복받은 사람들이 가서 살면서…. 인디오들을 그런 사람들이 축복해 줘서 그런 사람들을 배치해야 된다구요. 식구 취급하고 다 그래야 돼요. 그 사람들이 격리 당해서 외로워 가지고 세상 천지에 손잡을 데가 없는 사람들 아니에요?

그래 놓아야 스페인 지배 하에 살던 인디오들이 한 곳에 다 모여요. 차코 지방을 전부 다 울타리 하면 막강한 세력 기반이 되는 거예요. 이것을 강변에 해도 돼요. 50킬로미터마다 우리 기반이 다 있잖아요? 집을 지으려고 그렇잖아요? 5백 명씩만 있으면 얼마예요? 5천, 5만, 10만 이상 사람을 교육할 수 있는 거예요. 관계를 맺어 가지고 지도하는 거예요. 언제든지 와서 낚시도 같이 하고 개발도 하고 이래 가지고 외부의 손님들이 오면 안내를 시키는 거예요. 공동체로 해서 수입이 들어오면 분할해서 도와주는 거예요.

‘우리가 이 기반을 중심삼아 가지고 관광객을 유치한 모든 수입이 얼마다.’ 해서 비례적으로 떼어 주는 거예요. 경비를 제하고 얼마 남았으면 그 사람들에게 3분의 1을 떼어 주는 거예요. 같이 살겠다고 하면 떨어져 나가지 않아요. 통일체가 뭐라는 것을 아는 거예요. 그런 울타리를 만들어야 된다구요. 방대한 판타날 지역을 어떻게 관리하겠어요? 수십만 명이 여기서 먹고살아야 돼요. 그거 월급 주면 큰일이에요. 생활 대책 할 수 있는 것을 빨리 해결해 주어야 돼요, 우리 울타리를 중심삼고.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리고 계절적으로 우기에는 인디오들도 뭘 하지 못하잖아요? 어디 가지도 못하는 거예요. 그때는 관광객 유치할 수 있는 지방에 가서 돈벌 수 있게끔 해야 된다구요. 우리 처소가 많잖아요, 각 나라에? 각 나라에 가는 거예요. 5만 명이면 5만 명을 우리 협회가 그런 운동해서 노동하면 노동해서 번 돈을 모아 가지고 최소한의 식비를 제하고 나머지를 전부 다 고향에 돌려보내는 운동해야 된다구요. 그래야 막강한 이 모든 난민들이 우리 편 다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