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상영 등을 통한 문화 할동을 통해 인디오를 결속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영화상영 등을 통한 문화 할동을 통해 인디오를 결속해야

그 다음에는 문화 활동을 해야 돼요. 좋은 영화를 젊은 사람들을 모이게 해서 보여 주는 거예요. 180개 나라이기 때문에 한 나라에 10개씩만 모으면 1천8백 개예요. 1천8백 편의 영화가 있는 거예요. 그래서 교육에 필요한 것, 생활에 필요한 것, 여러 가지 분야에 필요한 것을 세계적으로 모으면 1천8백 편이 되는 거예요. 1천8백 편을 한번씩 보려면 얼마나 거리느냐? 365일, 4백 일 잡고 사 사는 십육(4×4=16), 4년 이상 걸려요. 5년 가까이 걸려야 돼요.

그러니까 앞으로 문화 활동할 수 있게 본부가 그것을 준비하고 있어요. 자막 같은 것을 해 가지고 우리가 이렇게 희생 봉사적으로 자기 나라를 선전해 준다는 거예요. 그래서 그 나라의 특이한 영화를 우리가 전부 다 인수받는 거예요. 카피해서 어디든지 팔아도 괜찮다고 할 거예요.

그래 가지고 도시에서부터 지방까지 나갈 수 있는 거예요. 여기에 비디오테이프가 있잖아요? 비디오테이프를 팔아먹잖아요? 케이 비 에스(KBS)에서 영화를 만들어 가지고 팔아먹지요? 그와 마찬가지예요. 카피하는데 우리가 제작할 수 있는 내용이 있으면 그 내용의 몇 퍼센트만, 몇 건만 하면 새로운 영화 편으로 해서 새로운 제목을 중심삼고 얼마든지 팔아먹을 수 있는 거예요. 우리가 만들어서 주는 거예요. 그런 시설 다 있어요.

그래서 내가 한 주일에 영화 한 편씩 만들 계획이에요. 그러니까 무엇을 못 하겠노? 유명한 영화를 한국이면 한국 실정의 내용을 중심삼고 스토리만 조금 다르게 해서 만드는 거예요. 원작의 3분의 1일만 이렇게 해놓으면 한국적인 새 출판물, 영화 편집을 할 수 있는 거예요. 그 비디오테이프를 전세계에 팔아먹을 수 있는 거예요. 그 장사가 대단한 거라구요.

그래서 내가 <워싱턴 타임스>에서 금년에 ‘오, 인천!’ 영화를 상영하게 만든 거라구요. 협회 본부 문화부에 영화든 무엇이든지 만들 수 있는 시설을 해놓았어요. 촬영이니 편집이니 무엇이니 말이에요. 또 그리고 비디오 센터가 있잖아요? 애틀랜타 비디오 센터는 세계적이에요. 미국에서 최고의 실력을 갖고 있는 거예요.

이번에 국가 국가가 2000년 아침 맞는 것을 방송했는데 그것을 하기 위해서 영국과 미국이 합해 가지고 추천했는데 추천한 곳이 애틀랜타 비디오 센터예요. 거기에서 편집을 한 거예요. 각 나라가 해 뜨는 시간이 다르거든. 2000년 해 뜨는 그 시간을 달리 해서 거기에 대한 부가적인 해설을 해 가지고 국민 교육할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짜서 세계적으로 돌렸다구요.

그리고 미국의 민주당 전당대회라든가 공화당 전당대회 할 때는 애틀랜타 비디오 센터가 아니면 불가능한 거예요. 진행을 할 수 없다구요. 그런 시설을 다 만들어 놓은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오디오 시스템, 비디오 시스템을 세계 최고 정상으로 해놓았다구요. 비디오 시스템은 뉴욕에 되어 있고 오디오 시스템은 워싱턴에 되어 있는데, 선만 연결시키면 얼마든지 통할 수 있는 거예요. 여기서도 다 끌어 쓸 수 있는 거라구요. 무엇이든지 할 수 있는 거예요.

그 다음에 우리 텔레비전 방송국이 있잖아요? 지방 같은 데에서 편집해서 조금만 다르게 하면, 남미에 역으로 팔아먹을 수 있는 거예요. 그러면 차코 지방이 유명해지지요. 문화 활동해야 돼요. 그러려면 교육과 종교 운동이 필요해요. 종교 운동을 통해서 봉사해야 돼요.

이제는 인디오를 데려다가 교육하려면 여기서 부탁한 교육을 잘 시켜 줘야 돼요. 실비로써 전부 다 하는 거예요. 불쌍한 사람들인데 누가 형님 노릇하고 그래야 될 것 아니에요? 그래서 인디오들 중심삼아 가지고 스페인 사람들을, 하류 계급의 사람들을 교육해야 돼요. 그래야 하나돼요. 그래야 상부도 영향 받는 거라구요. 그렇지 않으면 천년만년 가야 민족 차별이라든가 무시하던 환경적 여건을 혁명할 수 없어요. 끌어내 가지고 같이 교류시키는 거예요. 교류시키는 데 제일 좋은 것이 뭐냐? 처녀 총각을 결혼시키는 거예요.

스페인하고 인디오를 결혼시키면 얼마나 좋아요? 결혼 안 하려고 하지?「지금은 안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종종 인디오하고 스페인 혼혈아들은 합니다.」우리는 그렇게 하는 거예요. 하나되는 거라구요. 국경선 철폐와 교차결혼!

자, 몇 시예요? 이거 7시 됐네. 7시 되어야 햇빛이 따뜻할 텐데. (경배) 잘 해봐요.「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