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포용하고 이해하는 여자가 되기란 쉽지 않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을 포용하고 이해하는 여자가 되기란 쉽지 않다

어, 벌써 시간이 다 되었잖아요? 선생님이 오늘 아침에는 훈독회 시간을 도둑질해 버렸습니다. 이런 내용이 훈독회에는 없지요? 어딘가에 말씀을 해놓았는지도 모르겠다구요. 그래, 여자는 큰 그릇이 되어야 합니다.

대개 그렇다구요. 입이 큰 여자는 그것도 크다구요. 대개 그래요. 그거 논리적으로 그렇겠지요? 여자들 가운데 입술이 얇은 여자는 입이 커 보이지요? 그래서 잘 재잘거려요. 그러니까 여자와 말하기 대회를 하면 남자는 백퍼센트 지게 되어 있습니다. (웃음)

남자는 입술이 두껍고 무뚝뚝합니다. 엄마가 아들딸을 나무라는데 아빠까지 그러면 아들딸이 도망간다구요. 엄마가 나무라는 것이 싫으면, 아들딸은 아빠를 찾아와 가지고 ‘아무 소리도 안 하는 아빠가 좋아!’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상대적으로 되어 있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입술이 얇은 여자는 입술이 두꺼운 남편을 얻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그러니까 선생님이 상대적으로 묶어 준 사람이 처음에는 마음에 안 드는 거예요. ‘아, 내가 바라던 이상적인 타입이다.’ 하는 사람은 20퍼센트도 안 됩니다. 그런 사람은 아침끼리 만났거나 저녁이 저녁을 만난 것이 되는 거라구요. 그런데 아침과 저녁을 묶어 주어야 상대적으로 일치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넓은 것과 넓은 것이 만나게 되면 큰일난다구요. 그것은 좁은 것과 만나야 되는 거예요. 모두 다 생김새가 다르지요? 앞에서 볼 때 얼굴이 넓은 여자는 얼굴이 좁은 남자를 만나게 되어 있습니다. 그것을 합치면 동그랗게 되는 것입니다. (웃음) 계란형이 되겠지요? 미인의 얼굴을 보면 계란형입니다. ‘눈을 맞추고 코를 맞추면 이런 모양이 될 것이다.’라고 생각해서 묶어 주는 것입니다. 초점을 맞춰 봐 가지고 백퍼센트가 되면 꼭 맞는 거예요.

동서남북, 해봐요!「동서남북!」여러분이 이 한 점이면 세 점, 여러분이 서서 볼 때 세 방향을 수습하지 않으면 똑바로 갈 수 없습니다. 그것이 사위기대로 되어 있습니다. 자기를 중심삼고 세 방향입니다. 여자는 그것이 안 된다구요, 여자는. 그러니까 집에서 아버지가 아들과 딸을 거느려야 됩니다. 엄마가 다루기 어려우면 ‘아빠, 이 녀석은 안 되겠소.’ 하지요? (웃음) 그렇게 되어 있지요?

그러니까 남자가 세 방향을 컨트롤해야 됩니다. 여자는 전부 다 남편한테 맡기고 보조를 맞추면 되는 거라구요. 그렇게 안 되면 전부 다 엉망진창이 되는 거예요. 아들딸도 엉망진창이 되어서 울기 시작하면 큰일나는 것입니다. 엄마와 아빠가 싸움을 하면 아들도 누이동생을 때린다구요. ‘아빠가 이렇게 때렸어.’ 하면서 말이에요. 전부 다 연습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원리를 알고 그것에 맞춰서 아들딸을 낳아야 되는 것이 축복가정입니다. 알겠어요?「하이.」

춘하추동의 4계절을 전부 다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대개 남자는 가을을 좋아하고 여자는 봄을 좋아합니다. 봄 동산은 잘 변합니다. 여자들은 봄철에 꽃밭의 온갖 컬러가 변해 가는 것을 보고 ‘아, 좋다!’ 하면서 관심을 갖지만, 남자들은 다르지요? 그러니까 결혼해 가지고 처음부터 ‘우리 남편은 내가 원하는 대로 모든 것을 다 해준다. 아, 좋다!’ 하면 안 된다구요. (웃음) 그러면 여름으로 넘어갈 수 없는 것입니다.

봄만을 좋아하면, 여름은 자기를 몰라준다고 하면서 차 버리고 도망가지 않겠어요? 그리고 가을이 되면 욕심 많은 남편이 모든 결실을 다 차지해 버립니다. 그렇게 생각해 보면, 모든 것을 포용하고 이해할 수 있는 오쿠상이 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알겠어요?

와카리마시타(分かりました;알았습니다)의 다음에는 와카레마쇼(分れましょう;헤어집시다)! (웃음) 언제든지 상대관계를 생각하지 않으면 타락합니다. 잘못하면 죽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