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가서 수련을 받아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돌아가서 수련을 받아라

아무리 선생님이 ‘내가 천하를 통일하겠습니다.’ 할 수 있는 사람을 찾아보려고 하더라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수도도 못 하는 거예요. 이 제주도 수련소에 5백 명 이상을 계속 수련시키라고 했는데, 51명을 데리고 와 가지고 꼼지락거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점점점 허리가 굽어져 가지고 땅 속으로 기어 들어가게 생겼다구요. 그래 가지고 희망도 아무것도 없어요. 5백 명 이상 하라고 했는데, 왜 안 해? 선생님의 권한으로 오쓰카와 유 상(さん)을 세워 주었잖아? 그러니까 그 책임은 오쓰카나 유 상한테 있는 것이 아니라구. 네 책임이라구. 싸워서라도 하라구!「하이.」뭐가 ‘하이’야?

이름이 수도라서 수도리(素通り;그냥 지나침)하는 데 있어서 챔피언이기 때문에 그러는 거라구. 수도리하지 말라는 거라구, 수도. 그거 무슨 말인지 알아? 수도리시키는 것은 바카라구. 바카는 뭐라구요?「시나나캬나오라나이.」여러분 가운데 40일수련을 받은 사람은 손 들어 봐요! 이거 보라구요. 이래 가지고 고생시켜 봤자 하늘과 관계를 맺을 수 없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 세상의 사람들과 아무것도 다를 바가 없는 사람들에게 헌드레이징을 시키고 헌금하라고 하는 이상의 죄가 없다구요. 그런 것을 기쁨으로 할 수 있어야 됩니다.

일본 사람들은 주종 관계가 엄격한 무사도 정신을 가지고 있어서 명령에 복종하지 않은 사람은 끽- 목이 달아난다는 생각으로 어쩔 수 없이 활동하기 때문에 하는 말이라구요. 여러분도 헌드레이징이 좋아요, 싫어요? 여자들 가운데 그런 것을 스키가루(好きがる;좋다고 여기다)하는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벽의 스키(隙;틈)도 싫어하고, 밭을 가는 스키(鋤;쟁기)도 싫어하고, 눈 위를 달리는 스키도 못 탄다구요. 여자들 가운데 그런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헌드레이징은 좋아해요? 좋아요, 싫어요? 모두 다 싫어하잖아요? 그렇게 모두 다 싫어하는 것을 좋다고 생각하고 하라는 사람이 바보예요, 좋은 사람이에요?

지금부터 돌아가서 헌드레이징을 안 해도 좋다는 말입니다. 먼저 40일, 21일, 1주일, 아니면 3일수련이라도 받아야 되겠다구요. 그래야 이 노정이 어떤 노정인가를 알 수 있습니다. 탕감노정이라는 것이 무엇인가를 안다는 거예요. 총생축헌납, 산 채로 헌납한다는 거라구요. 그것은 타락 이전의 본연적인 하나님을 만나기 위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