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본질적 사랑의 핵은 일체권 내에서 묶어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4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의 본질적 사랑의 핵은 일체권 내에서 묶어져

그렇기 때문에 높은 자리에 가면 침묵이에요, 침묵. 눈으로 하고 손으로 하는 거예요. 말로 했다가는 대번에…. 언행 뭐예요? 뭐라고 해요? 언행심사(言行心事)라고 그래요, 뭐라고 그래요?「언행일치….」「언행심사입니다.」언행심사, 마음이 중심이에요. 언행심사, 언행(言行), 말과 행동은 마음대로 하는 것이다, 심사(心事)예요. 마음대로 하는 이가 인격자라 이거예요. 마음이 중심입니다.

공자님도 훌륭한 점이 참 많아요. 삼강오륜(三綱五倫)을 제정하고 다…. 그런데 인격적인 신, 하늘이 인격적이라는 것을 몰랐어요. 인격적인 부모의 심정이라든가 부부의 심정이라든가 자녀의 심정이 갈라질 수 없는데, 이걸 한데 묶어 놓지 못했어요.

그렇기 때문에 유교에서는 부자일신(父子一身) 부부일신(夫婦一身)만 말했지, 형제일신(兄弟一身)은 없다구요. 보라구요. 삼강오륜에 부자유친(父子有親)이라고 정의했어요.

삼강오륜을 보면 부자유친(父子有親) 군신유의(君臣有義) 부부유별(夫婦有別) 붕우유신(朋友有信) 장유유서(長幼有序) 이렇게 돼 있는데, 전부가 맞질 않아요. 삼강오륜 할 때 삼강(三綱)은 맞지요. 부자와 부부와 나라의 충신이 갈 수 있는 모든 내용은 맞았지만, 오륜이라는 것은 가지와 마찬가지예요. 가지들이 오리나무가 틀리고 포플러나무가 틀린 것과 마찬가지예요. 그렇게 갈라지면 안 된다구요.

우리 통일교회가 무서운 게 그거예요. 상하관계(上下關係)는 부자지관계(父子之關係), 좌우(左右)관계는 부부(夫婦)관계, 전후(前後)관계는 형제(兄弟)관계인데, 이게 삼위일체(三位一體)예요. 하나님의 본질적 사랑의 핵은 이런 일체권 내에서 묶어지는 것입니다. 가정의 핵이 하나님을 모시고 균형을 취해야 평지가 되고, 평균 운동을 계속할 수 있는 거예요. 구심력 원심력이 시일이 가면 발전해 나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작아지지 않아요.

통일교회 원리가 그렇게 방대해요. 임자네들은 그걸 몰라요, 얼마나 방대한 것인지. 그 방대한 것이 한 고리에 꿰어져 있어요. 이론적으로 꿰어져 있다구요.

이제는 미국 조야의 지도층 사람들이 우리 말씀을 다 공부했기 때문에 선생님의 책을 달라는 사람이 많아요. 서로 가지고 가려고 그래요. 가문의 경서와 같이 돈을 얼마든지 주고 가지려고 해요. 일본에서는 성본(聖本) 모시기 운동을 하는 거예요. 여러분도 그래요. 자기 재산을 털어서, 아들딸을 팔아서, 자기 일신을 팔아 가지고도 바꿀 수 없는 거예요. 보물도 그런 보물이 없다구요.

선생님은 그 말을 알기 때문에 훈독회를 한 거예요. 훈독회 잘했어요, 못했어요?「잘하셨습니다.」훈독회를 하니 이게 흘러 가지고 종적 기준이 딱 잡히는 거예요. 그거 안 했으면….

그렇기 때문에 원리 책이 제일인 줄 알았지만 원리 책은 아무것도 아니에요. 그건 복귀 과정까지 필요해요. 천상세계의 내용이 안 들어가 있어요. 사길자!「예.」원리 책이 귀한 것이 아니야. 창조원리니 복귀니 무엇이니 타락원리 그건…. 창조원리도 그래요. 더럽힘을 받았어요. 부정당했다는 거예요. 그걸 대하는 하나님은, 부정의 자리에 계신 하나님은 고독단신이에요. 사랑 때문에 생겨났는데 사랑의 대상이 없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