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가 받았으면 더 큰 것을 플러스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9권 PDF전문보기

자기가 받았으면 더 큰 것을 플러스시켜야

이제는 여러분이 책임져야 됩니다. 여러분이 느끼는 고충은 선생님이 핍박받은 것하고 비교할 수 없어요. 지금은 핍박 안 받아요. 이제 세계가 환영할 수 있는 환경에 있어서 깊은 뿌리, 제일 깊고 제일 높은 놀음을 해야 됩니다. 저 사람이 제일 높고 제일 고생한다는 말을 들어야 돼요.

선생님도 그래요. 이게 회전 운동이에요. 회전 운동으로 출발하고 하나에서부터 자기 중심삼고 전부 다 크려고 그래요. 이거 8단계를 돌아가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려면 다음에 돌아갈 때는 여기 가서 아래로 내려가면 망하는 거예요. 통일교회를 믿은 10년 기반이 있어 가지고 10년이 되면 10년 동안 컸기 때문에 이게 커야 돼요. 자기 소유권이 넓어지는 거예요. 일생 동안에 얼마만큼 범위의 영향을 미치느냐 이거예요. 후손들을 얼마만큼 발전시키느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여러분은 가정적 메시아, 종족적 메시아, 국가적 메시아, 세계적 메시아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다 열려 있어요. 한 나라가 문제가 아니에요. 네 나라를 포섭해야 돼요, 네 나라. 그래서 사위기대를 만들어 줬어요. 이 선진국들 전부 다 사위기대를 만들어 준 거예요. 선생님이 거기에 중심이 되어 있으니 선생님의 뜻을 중심삼아 가지고 동서남북이 수평이 되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중심 책임자는 우수한 사람을 동쪽으로 보내는 거예요. 동쪽에 해가 떠올라오는 거예요. 에덴동산이라고 했어요. 에덴의 동쪽 산을 말한 거예요. 영계에 가면 하나님이 있는 곳이 동쪽과 마찬가지예요. 동서남북이 언제나 하나님이 나타날 수 있는 이런 방향성의 하나의 출발기지가 되는 거예요. 남쪽에 가게 되면 우주가 돌기 때문에 언제나 동쪽같이 하나님이 계신다고 생각하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태양의 빛을 통해 가지고 반사할 수 있어 가지고야 전부 다 하나되는 거예요. 백 퍼센트 반사해야 하나님이 눈이 시려요. 그렇지요? 눈이 시리다구요. 그 반사하는 자체가 열만큼 반사되면 저쪽에 돌아오는 것은 그보다 커야 돼요. 반사체도 빛을 발해요. 지구도 빛을 발하지요? 별도 빛을 발하지요?

그와 마찬가지로 태양 빛을 받았으면 자기 빛을 플러스해 가지고 돌려 주어야 된다구요. 그래야 반사된 빛이 더 큰 빛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더 큰 빛이 가중하니만큼 자극을 느낌으로 말미암아 더 큰 힘으로 뻗어 나오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는 거예요.

더 큰 것을 플러스시켜 줘야 본체에 자극을 받아 가지고 거기에 대해서 더 큰 것이 돌아오기 때문에 더 클 수 있는 것으로 뻗어 나가는 거예요. 언제든지 검은 빛은 빛깔을 다 잡아먹어요.

거울이라는 것은 백 퍼센트 반사예요. 그냥 그대로 반사하는데, 거울 자체에 보이지 않는 빛이 가중해 가지고 돌려 주기 때문에 운동이 계속되는 거예요. 언제든지 운동하면 올라갈 때에 소모가 벌어지는데, 여기를 넘어설 때까지 끌어 넘어가지 않으면 거꾸로 떨어지는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한 고개 돌아갈 때는, 나중에 여기 돌아와서 올라갈 때는 핍박이 있어요. 죽느냐 사느냐 하는 그 고개를 넘어가야 돼요. 거기에 자기의 생명의 힘을 가해야 돼요. 자기 가정의 아들딸을 사랑하고 상대를 사랑하는 마음과 같은 마음을 자기 일터에 투입해야만 그것이 순환해 가지고 커 가요. 가정보다도 뜻의 일을, 자기 남편보다도 뜻의 일을 중시하는 이런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각 가정 전체가 자기 가정보다도 나라를 살리기 위해 포괄하고 남을 수 있는 힘을 출발시켜 가지고, 그 짐이 출발할 때는 조금만 올라갔지만 커 간다는 거예요. 조금만 올라갔지만 커지는 거예요.

운동을 시작하면 반드시…. 하늘에서 땅에 떨어지는 것을 땅에서 밀어 주면 또 난다구요. 지구가 그래서 둥근 거예요. 납작하다면 어떻게 되겠어요? 문제가 벌어지지요? 그렇기 때문에 언제나 돌게 되어 있어요. 돌면서 자기가 작용하던 각도를 그리면서 돈다는 거예요. 그렇게 가면서 나중에는 점점점 작아지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