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에 동화될 수 있는 일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0권 PDF전문보기

전체에 동화될 수 있는 일을 해야

그래, 정책이 필요 없는 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요? 하늘나라도 같이 돼 있고, 세계도 같은 통일적인 내용, 나라도 같은 통일적 내용, 가정도 같은 통일적인 내용으로 돼 있는 것입니다.

자기보다 크니까 자기의 것을 투입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기 전체를 거기에 완전히 투입하게 되면, 자기가 손해나면서도 투입했지만 자기에게 손해난 것이 구형이 돼서 더 큰 세계에 협조해 준 것이 되기 때문에, 나에게 관계된 모든 것이 크면 클수록 협조했다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하늘나라의 하나님 앞에 갈 때 ‘야, 내가 많은 공헌을 했구나!’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 기준에 따라서 자기 가치 결정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몸 마음이 완전히 하나되면 부처끼리도 여편네가 변하게 되면 따라다니면서 변한다고 아옹다옹 하지 않고 그것을 품고 소화시키는 거예요. 그걸 풀지 않으면 10년 갈 것인데 하루 이틀, 한 달만 고생하면 그걸 품어 가지고 소화시킬 수 있는 거예요.

여기에서는 흠이 생겼지만 전체의 몸 가운데서 미덕이 생겨나면 이 흠도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그렇잖아요? 오래가면 흠도 없어지지요? 마찬가지예요. 동화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화시킬 수 있는 놀음을 해야지, 부처끼리 서로가 내 마음대로 하겠다고 하면 파괴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야당 여당을 찾아가지 말라는 거예요. 어느 나라나 야당 여당이 다 없어져요. 야당 여당이 서로 위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돼요. 우리 통일교회가 지금 나라 일을 하는데 위하는 데 있어서 야당보다 낫고 여당보다 낫다는 것입니다.

가정을 중심삼고 종족?민족의 통일권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알겠지요? 지류가 합해 가지고 큰 강으로 가게 되고, 큰 강은 자동적으로 대해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알겠지요? 이렇게 가면서 가지가 최고의 순에 가까워 오는데, 꼭대기까지 순이 커 가지고 천상에 가게 되면, 천상세계에 플러스 전기가 있고 땅에 마이너스 전기가 있는데 이 전체가 플러스 전기에 동화돼 가지고 밝은 빛으로 화한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 이치라구요.

그러니까 야당 여당의 정치 바람을 따라가겠다는 미친 자식들이 되지 말라는 거예요. 통일교회도 통일교회의 이익을 구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두 단체의 이익을 위해서 투입하고 잊어버리라는 거예요. 그러면 자동적으로 하나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미국에서도 선생님이 공식대로 살다 보니 자동적으로 하나되는 거예요. 마음이 그래야 편안해요. 다른 데로 가려고 하면 고통이 생겨나요. 자석도 남쪽 북쪽 방향이 일치돼야 거기에서 머물러 있지, 조금만 치우쳐도 힘이 발동해 가지고 자꾸 흔들리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완전히 원리 원칙에 일치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려면 영원 정착하는 데 있어서 공포가 없어요. 그 기준에서 오르락내리락하는 데 있어서는 힘의 조화가 벌어지는 것입니다. 배아를 중심삼고 작동하는 조화의 운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입니다. 올라갔다가 내려갈 때는 힘이 이렇게 돌던 것이 내려갈 때는 이렇게도 돌고, 360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거예요. 거기에 조화가 있고 신비가 있다는 거예요.

사위기대에서는 그래요. 횡적인 것을 종적인 것으로 결속시키고 전후까지 셋을 갖다 합해 놓으면, 하나님도 어디에서든지 운동할 수 있는 전체의 힘이 여기에서 흘러 들어온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