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까지 어떻게 정비할 것이냐가 문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0권 PDF전문보기

2010년까지 어떻게 정비할 것이냐가 문제

자, 읽으라구.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이제 엿새 남았구만. 그렇지요? 엿새 남았어요. 2000년을 넘어서 가지고 3천년에 들어갈 때는 소생?장성?완성으로 생각하는 거예요. 새천년은 우리의 시대예요. 천년까지 안 가지요. 어떻게 10년까지, 2010년까지 정비하느냐? 이것이 문제예요. 10년이 2100년, 3100년같이 잡아 가지고 전부 다…. 그러니까 닦아라 볶아라, 후려갈기고 별의별 짓을 다 해야 될 텐데 몇 녀석이나 남겠느냐 이거예요. 그걸 내가 책임 해야 돼요. 여러분을 다 가정의 중심 자리에 세운 것입니다.

선생님이 축복받기 위해 14년 동안 얼마나 고민했는지 몰라요. 어머니도 알아요. 어머니를 세워야 할 텐데, 이놈의 간나들이 전부 다 자기의 행락을 찾아가고 어려운 길을 갈 때는 꼬리를 젓고 다 갔다구요. 세상을 아는 여자들은 다 그랬어요. 어머니는 순종하는 마음을 가지고 나온 거예요. 대모님이 부모님을 믿는 그 마음을 따라가겠다고 하면서 무슨 말에도 전부 다 순종한 거예요. 원리도 모르고 왔어요.

그런 얘기를 하면 나도 눈앞에 안개가 끼어요. 그것을 다 잊어버려야 되겠어요. 누구 누구 믿지 말라 이거예요. 나는 나대로 가는 것입니다. 그거 생각하게 되면 전부 다 안개가 낀다구요. 안경을 끼었는데 흐려지는 거예요. 그러니까 닦아 버려야 되겠다구요. 그것을 닦아야 돼요. 그와 마찬가지로 닦아야 할 책임이 있기 때문에 내가 얘기해 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새로이 정하라구요. 참부모의 승리권을 뭐 축복으로 이어받았어요? 이어받았으니 참부모의 승리권을 축복으로 이어받은 축복의 뜻을 가야 되는 것입니다. 축복이 자기 가정만 천국까지 가는 것이에요? 세계를 천국 보내게 해 가지고 하나님을 해원시켜 놓고, 왕좌에 올려놓고 다시 그가 고마워서 내 개인을 찾아와 내 종족을 불러 놓고 내 나라를 수습하고 내 세계를 수습해 가지고야 왕의 자리에 세워 주는 것입니다. 그런 놀음을 거꾸로 하고 있는 거예요.

나무의 가지가 중심 뿌리부터 많은 뿌리로부터 연결되어 영양소를 받는데, 그 가지가 자기 멋대로 할 수 있어요? 거기에 보조를 맞추어야지요? 가지가 동으로 뻗었으면 서 남 북의 세 방향으로 뻗은 뿌리와 떨어지면 그 가지는 쪼그라져 가지고 나중에는 말라죽어요. 뿌리가 얼마만큼 연결돼 있느냐 하는 데 따라서 가지 자체뿐만 아니라 가지에 잎이 무성한 가운데 피는 꽃이 낙화가 되지 않고 열매를 맺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했지요? 지성이 뭐예요? 지성이라는 것이 뭐예요? ‘이를 지(至)’ 자고, ‘성(誠)’ 자는 말씀(言)을 이루는(成) 것을 의미하는 거예요. 지성(至誠) 자체가 그래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