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쟁이 통일교회 영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욕심쟁이 통일교회 영신

그래, 선생님이 보고 싶어요?「예.」보고 싶은 간나들은 늙은이 친구요, 그 녀석도 할아버지 친구예요. 할아버지 친구니까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내가 할아버지라구요. 할아버지예요, 할아버지 아니에요?「할아버지입니다.」무슨 할아버지예요? 오지-(おじい) 사마(さま;존경, 공손을 나타내는 말)예요, 상(さん;사마보다 존경의 정도는 낮으며 애칭이 되는 경우도 있음)이에요?

*「사마입니다.」사마? 일본 말로 오쿠상(奧さん;남의 아내에 대한 높임말)이 없으면 사마라고 할 수 없습니다. 여자도 시집을 가서 아들딸이 없으면 오쿠상이에요. 남편도 있고 아들딸까지 있을 때 오쿠사마(奧樣;오쿠상보다 높임말)라고 하는 거라구요. 이중적인 상대가 있으면 더 존중하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 더 높은 존경어를 사용하는 것은 자연적인 것입니다. 알겠어요? 일본 사람이 일본 말을 모르면 어떻게 해요? (웃음)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너, 지금 내가 무슨 말하는지 알겠어?「예.」내가 방금 뭐라고 그랬어? 할아버지가 좋아, 아버지가 좋아?「아버지가 좋아요.」아버지가 좋아요, 신랑이 좋아요? (웃음)「아버지가 좋습니다.」「신랑이 좋습니다.」그러니까 도둑놈이지요. 할아버지 고기 뜯어먹고, 아버지 고기 뜯어먹고 다 뜯어먹지 않았어요? 알겠어요? 할아버지 고기를 뜯어먹고, 아버지 고기를 뜯어먹고, 피를 빨아먹고, 골수를 짜먹어 가지고 큰 것이 나예요.

그래, 사랑을 하는데 자기를 위해 사랑해야 되겠어요, 할아버지 아버지 가정을 위해 사랑해야 되겠어요? 이것이 문제가 돼요. 가정을 위해 사랑하지 않겠다는 것은 불한당이에요. 그거 다 이치를 생각할 때 도망갈 데가 없어요. 내가 도망가려면 누구한테 지겠어요, 챔피언이 되겠어요? 도망가는 데 일등이겠지요? 내가 운동하는 것이나 무엇이나 일등이에요. 다 잘 하고, 머리도 나쁘지 않다구요.

그래, 통일교회 원리를 찾아내기가 쉬웠겠어요, 어려웠겠어요?「쉬웠겠습니다.」「어려웠겠습니다.」여러분은 쉬운 것을 좋아하다가 연구할 것이 생겼으니 이걸 붙들고 딴 데로 안 가겠다고 하는 것도 걱정이에요. 세계를 다스리려면 노동자도 있어야 되고, 굴을 파는 사람도 있어야 되고, 별의별 사람들이 다 많아야 되는데, 선생님만 따라가겠다고 하면 어떻게 되겠어요? 나라가 생겨나요, 안 생겨나요?「안 생겨납니다.」

나라가 안 생기기 때문에,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이것도 할 줄 알고, 저것도 할 줄 알고, 동서남북 각도를 맞출 수 있어요. 360도, 258도에 가서도 일할 줄 안다는 것입니다. 삼백 육십 곳에 가서 일하더라도 각도를 맞추어서 일에 다 합격을 하겠다고 하는 욕심쟁이들이 통일교회 영신(靈神)이에요, 영신. 영신을 알아요?

*영인체, 영적인 신이라는 말이지요? 영신! 무엇이든지 다 하고 싶지요? 여자도 말이에요. 하나는 안 좋아하지요? 남편만 한 평생 바라보고 산다는 것이 대단한 것입니다. 질식하고도 남을 것 같다구요. 그래서 남편과 비교 대조해 보자 해서 유럽과 미국뿐만 아니라 육대주를 돌아보아도 모든 남자들의 얼굴과 생김새는 훌륭해 보이지만, 내가 먹고 싶은 것과 얘기하고 싶은 것을 전부 다 모른다고 하는 것입니다. 기분이 나빠요, 기분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