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문제를 자꾸 일으켜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1권 PDF전문보기

좋은 문제를 자꾸 일으켜라

「……그래서 각 나라에서 여러분이 말을 할 때는 ‘왕고는 직접 우리 것이다.’ 하는 입장이 아니고 ‘우리하고 연관되어 일하는 단체, 우리를 도와주는 단체다.’ 해야 됩니다. 아버님의 이념에 대해 감사해하고 또 아이 아이 에프 더블유 피(IIFWP;세계평화초종교초국가연합)와 협력해서 세계를 교육하고 일하는 단체, 그렇게 구분을 해서 생각해 주시면 더 폭넓게 엔 지 오를 감쌀 수 있고, 조금 지나면 물론 다 알게 됩니다. 알게 되지만 그런 것만 조금 주의 있게 해주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너무 주의 안 해도 괜찮아요. (웃음) 자랑하지 말라구요. 세계를 위한다는 입장에 서 가지고 이러면 좋겠다, 저러면 좋겠다, 좋겠다고 하는데 누가 뭐라고 해요? 좋다, 내 것이다, 이러면 되지요. 이럴 것이다 하고 있는데 뭐가 어떻다는 말이에요?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좋은 문제를 자꾸 일으키라구요. 알겠어요?「예.」

왕고의 책임자, 왕고의 일보다 몇백배 밤낮 없이 앞장서서 달려서 하라구요. 그래서 ‘저 녀석은 왜 저렇게 분주하게 밤잠을 자지 않고 저러노? 왕고가 무슨 관계 있게?’ 하는 말을 들을 수 있게 하라는 거예요. 왕고는 ‘왕이 간다’는 말이에요. 왕이 강림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런 사람은 틀림없이 그 나라의 대통령이 될 수 있는 특별 후보자가 될 가망성이 농후하다는 것만 알라구요. 알겠어요?「예.」

그러면 부처장으로부터 그 나라의 주류적인 지도자들, 그리고 부수 된 사람들은 그 간판을 붙들 가능성이 높다고, 곽정환이 생각하는 것보다 내가 그렇게 생각하고 있어요. 알겠어요?「예.」다 끝났어?「마지막으로 한 말씀만 하겠습니다.」(곽정환 회장의 보고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