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권 세계에 자리잡는 데 일본이 기수가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해양권 세계에 자리잡는 데 일본이 기수가 돼야

일본에도 올바른 교육을 해야 돼요. 싸움은 못 해요. 여자하고 싸움이 되나? 싸움하나? 일본 공산당은 지금까지 일본에 뿌리가 없었지? 여자를 내세워서 싸움하라면 싸움 못 해요. 내가 내세운 데는 전부 서릿발을 맞게 돼 있어요.

그리고 이번 하와이 전략이 얼마나 큰지 알아요? 지금 전도하는데 일본 내의 전도는 하나마나예요. 미리 포위돼 울타리 안에 든 고양이라구요. 알겠어? 그래서 담을 넘어 가지고 큰 대륙의 하나의 새로운 천지의 기반을 해양권 세계에 자리잡는 데 기수가 되어야 할 것이 어머니가 해야 할 놀음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일본 내에 있는 사람들, 친척들을 동원해 가지고 ‘미국에 시집가서 불쌍하게 사는, 기생과 같이 된 자기 혈족에 있어서 바람잡이같이 날아가서 울고 사는 그 사람들을 우리 후원하자!’ 해 가지고 1천3백 가정을 동원하라는 거예요. 이제 불붙어요. 알겠어?「예.」

어디 가나?「지금 필리핀 아가씨들이 한 30명 들어왔습니다. 오늘 한 시에 약혼을 하러…. (황선조)」그런 일 잘 하라구.

청평에서 선생님 늦게 들어오라고 연락이 왔던데 사실이야?「길은 아버님, 괜찮습니다.」어젯밤에 어렵다고 그러던데?「어젯밤 제가 열한 시에 나왔거든요.」열한 시 이후에 얼지.「그래서 오후 한 서너 시쯤에 가시면…. 길은 예상보다도 괜찮았습니다.」

이번에 제주도에 갔던 사람들 따라오라구요. 박도희는 요즘 어디를 돌아다녀?「제주도에서 오자마자 집에 갔습니다. 제주도에서 도착하니까 열두 시 반 되었는데요, 집으로 갔습니다.」집이 어디야?「아들이 흑석동 어디 산다는데요, 아마 누구 만나러 갔는가 봅니다, 사업 때문에.」그 사람이 바빠요. 언제나 박씨들이 문제라구요. 또 박씨하고 사돈이 내가 많이 됐는데 말이에요, 전부 다 사고예요. 참 이상하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