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보다 더 나은 생활을 해야 기도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어제보다 더 나은 생활을 해야 기도할 수 있어

그래서 ‘해방된 천지부모와’ 뭐라구요? ‘해방된 자녀가 일심 일체가 되어’ 뭐라구요?「참사랑의 주체성인.」‘참사랑의 주체성’을 가져야 돼요. 그렇잖아? ‘…절대?불변?유일?영원의 뜻을 완성하소서!’ 그러면 다 되지 않았어? 3천년 표제가 다 되지?

그리고 자기들은 매해, 매달 계획을 소주제로 세워 가지고 일하라는 거예요. 그러지 않고 축복 중심가정 아무개 이름으로 기도 못 해요. 나도 그런 기도를 하기가 힘든데, 몰라서 그렇지, 배짱들도 좋아요.「아버님께서 하라니까 하지만 참 저희들은 가슴이 떨립니다.」가슴이 떨려야지!

그렇기 때문에 아침에 나갈 때 길가에 불쌍한 거지가 있으면 동냥이라도 100원짜리라도 하나 나눠 주고 와서야 기도를 할 수 있다는 거예요. 어제보다 오늘이 나아야 된다 이거예요. 보통 다섯 시에 들어갔으면 다섯 시 반까지 30분을 더 하고 들어가든지 해야 된다구요, 더 일찍 일어나서 일을 하든가. 얼마든지 좋은 일을 같이 할 수 있잖아요? 안 그래요?

그렇기 때문에 생활환경, 생활개척 철학을 중심삼고 사는 사람이 천국을 향해 간다는 거예요. 천국이 얼마나 넓어요? 만년 그래야 그 모양 그 꼴로 산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