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자리를 잡고 행정부처의 총감독 일을 할 수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이제는 자리를 잡고 행정부처의 총감독 일을 할 수 있어야

선생님도 한 여행의 기록을 남기고 가는 셈이지. (녹음이 잠시 중단됨) 뭘 해야지, 이제?「명령을 해주셔야 하지요.」명령이야 자기가 하고 있잖아? 자기는 성지지기가 되었다며?「거기서 해외에서 오는 외국 식구들하고 같이 성지도 오르내리고 교육도 하고 그럽니다.」범냇골?「예.」그러면 세계 소식을 잘 알겠구만. 자기 돌아다니는 바람기에 맞겠네.「예.」

몇 시야?「열두 시입니다.」열두 시, 점심때가 되었구만. 내 생활은 아침 먹고 점심 먹고, 저녁까지 앉은 자리에서 먹을 때가 많아요.

유정옥이도 이제 짐이 무겁잖아? 해방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는데.「짐이 무겁다고 생각해 보지는 않았습니다.」짐이 점점 무거워져, 이제.「더 열심히 하지 못해서….」일본 교회, 일본 총회장으로서 미국 대통령을 중심삼고 다리를 놓고 다 그럴 수 있는 때가 되는 거야. 유엔의 일이 바빠. 곽정환이 이번에 갔다 오면서 모든 결정을 했느냐를 보고 올 거라구.

선생님이 한 것이 지금 영계에서 참 곤란한 게 많다구요. 흥진 군이 막 진행시킬 거라구요. 이렇게 올라가기 때문에 영계가 체제가 안 되어 있어요. 층차의 체제가 안 되어 있어요. 행정부면 행정부는 법을 중심삼은 체제 내용을 중심삼고 보호하기 위한 법이 다 되어 있거든. 그런 부처가 되려면 부처에 대한 법이 나와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이동하는 게 법이 안 되어 있어요.

너 어디 나가려고?「색시하고 극장 구경 가려고요. (효진님)」누구랑?「색시하고요.」색시하고? 그래?

이제부터 자리를 잡아야 돼요. 행정부면 행정부처와 같은 모든 걸 계획적으로 짜 올라가야 된다구요. 이제는 종교 지도자가 되어서는 안 돼요. 행정부처의 총감독 놀음을 해야 된다구요.

이동한이는 원리강의를 몇 번이나 했나?「30년 목회를 했는데, 하면서 계속 원리강의 했습니다.」그러면 사길자 강의를 배웠어?「예. 차트식 강의도 최근에 와서 해봤습니다.」요즘 사길자는 1천2백 명이 넘었다고 그러던데?「교회 집사나 권사, 축복가정 부인들을 그렇게 강사로 세운 것 같습니다.」이제 3천3백 명을 이 달에 강의해야 돼요. 그 다음에 훈독하면 된다구요. 원리 책은 골자를 간단히 할 수 있는 거예요. 그것이 역사적인 사실이기 때문에, 먼 옛날이지만 이제부터는 신약성경에 대해, 신약 내용에 대해서 잘 알아야 돼요. 그런 것을 확실히 해야 된다구요. 추수기에 대한 말이 있기 때문에….

「아버님, 훈독대학은 제가 생각해 본 것입니다만…. (이동한)」훈독대학은 말이야, 본사 중심삼아 가지고 모금운동을 해서 별도로 지어야 돼. 그래야 대학이 돼.「예. 그렇게 되면 더욱 좋습니다.」그걸 자기들이 해야 된다구.「예. 자체에서 그렇게 운동을 일으키면….」모금운동을 하는 거지, 만들자고 해 가지고.

그러면 이것이 세계적으로 하나의 본이 돼. 성인들의 가르침을 일단 다 한번 엮어 봐. 그런 역사가 있어야 된다구.「아버님 말씀대로 전국에 일단 4백 곳을 정해 가지고요, 훈독대학의 학장 할 수 있는, 한번 훈독대학 해보겠다는 목회자나 연합회장 책임자들을 모아서 그 사람들에게 훈독대학 방법에 관한 것을 계승….」우선 열두 곳부터 시작해, 열두 곳. 도가 열 세 도라고 했나?「13개 도입니다.」「도에서 하겠다는 사람을 모아서….」아니, 여기서 지명해야 돼. 임자가 교육시켜 가지고 하라구.

「바로 가자마자 2월 지나고 3월에 개학을 할 수 있습니다. 개학되면서….」이번에 집회 끝난 다음에 세계 사람들을 데려다가 훈독대학 강의하던 것을, 뭘 뭘 했다는 것을…. 자료도 있으면 보여 주고 그렇게 훈련하고 교육하는 거야.

「그리고 그 사람들이 개학하고 나면 그 학교에 강의할 교수들을 전부 뽑아서 교수들을 임명하고요, 그러면서 교수들을 강의시키면 그 학교를 정상화 궤도에 올려놓고는 그 다음부터 학교가….」여기 선문대학이 대학연맹을 만들어 가지고, 대학을 죽 해 가지고 대학 교수들이 연합해 시민활동과 같이 교내활동으로서 훈독대학을 해야 된다구. 그렇게 하면 대학연맹에서 하는 것이 되기 때문에 어느 학교보다도 실력이 있어.

그렇기 때문에 박사 코스 들어온 사람들을 거쳐 나가게 해야 돼요. 알겠어요? 박사 학위를 받은 사람들이 이 코스를 거쳐가야 사상 지도를 할 수 있다, 이렇게 되어야 된다구요. 그것까지 하면 끝장이 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