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에 탕감복귀의 구원섭리가 남아 있는 한 영계에 자유가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3권 PDF전문보기

지상에 탕감복귀의 구원섭리가 남아 있는 한 영계에 자유가 없어

상헌 씨가 뭣도 모르고 갔는데, 이제 선생님이 가면 어떻게 될지 모르지요, 다들. 저나라에 가서 궁전법으로, 법으로 치리하는데 선생님이 알지 못하는 것을 했다면 그걸 시정해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이상헌 씨도 잘못된 것이 있으면 가르쳐 달라고 그랬잖아요? 시정해야 돼요. 흥진군도 마음대로 못 하는 것을 시정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암만 자유롭더라도 선생님을 중심삼고 자유 행동이지, 땅 위에 탕감복귀 구원섭리가 남아 있는 한 자유가 없어요. 그러나 이제 왕권 즉위식을 했기 때문에 하나님을 모시고 하나님이 하라면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영계에서는 하나님이 하라는 것을 마음대로 하지 못해요. 그런 환경이 허락지 않아요. 지금은 하늘이 하면 환경적으로 모든 것이 준비되어 가지고 그 앞에 나타나기 때문에 그걸 지시만 하면 착착착 일이 되는 거예요. 그렇게 되어 있지요?「예.」

영계에도 차가 있던가, 자동차?「필요할 때라면 항상 있을 것 같습니다.」그건 산도 가고 바다도 가고 날기도 하고 그래요. 마음대로 가는 거예요. ‘이야, 저거 거짓말이다. 새빨간 세계다!’ 하는 거예요. (웃으심) 그걸 누가 믿지 않아요. 그러니까 내가 영계에 대한 얘기를 안 해요. 믿지 않으니, 믿을 수 없는 얘기들이니. 알면서도 모른 척하고 사는 거예요. 그렇지만 원리원칙을 통해서 말씀하는 거예요. 어디 보라구요. 선생님이 50년 전에 말한 것을 틀리게 했나.

하나님을 무엇으로 표시했다구요? 무슨 원력?「만유원력입니다.」그것밖에 없어요. 이상헌 씨는 하나님을 글로 표시할 수 있는 문자가 없다고 했지만, 선생님도 그걸 느꼈다구요. 그게 만유원력이에요. 그러면 다 들어가요. 만유의 존재, 모든 살아 있는 존재의 힘의 원천이에요. 만유원력! 만유원력은 수수작용을 일으키는?「근본 된 힘입니다.」근본 힘! 딱 정의를 내리고 있어요. 그거 그런 거예요. 만유원력이 없으면 수수작용을 못 한다구요.

그러니까 석가도 우주의 근원은 만유원력이라는 말을 하잖아요? 삼대상목적이니 사위기대니 전부 다 그게 공식이에요. 그것을 알고 땅에서 실천 못 하면 어떻게 돼요? 저나라에 가서 올라갈 곳에 못 가요, 교육이 끝날 때까지. 누가 교육하겠어요? 천사들이 와서 가르쳐 줄지도 모르지요. 기가 막히지요. 천사가 친구의 자리에서 가르쳐야 되는 거예요.

왕자라도 모시는 신하가 하나되어 가지고 친구 되어 주잖아요? 그러면 언제든지 신세 진 것을 갚아 줘야 되는 거예요. 그걸 갚거나 도와주지 않으면 안 되는 거예요. 주고받는 수수작용의 원칙에 어긋나요. 횡적이냐, 종적이냐, 45도냐의 차이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