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맹세 해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9권 PDF전문보기

가정맹세 해설

왕권과 뭐라구요?「해방!」왕권과 해방만 생각하면 안 된다구요. 맹세문 8절을 생각하면서 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지상천국과 천상천국을 완성할 것을’ 이게 아니에요. 거기에 ‘해방권’을 집어넣은 거예요. 잘했어요, 못했어요?「잘하셨습니다.」맹세문을 그냥 만들지 않았어요. 섭리관에 대조해 봐도 틀림없다는 거예요.

그래, ‘참사랑을 중심하고’, 참사랑이에요. 참사랑을 중심삼은 것이 축복 중심가정 아니에요? 안 그래요? 그러니까 환고향해야지요. 제1절이 환고향, 2절은 효자에 대한 것, 3절은 천상세계 아니에요? 4대 심정권, 3대 왕권, 황족권이고, 그 다음에 4절은 가정이라구요. 5절은 천상세계의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이상천국 형을 지상에 일체화시키기 위해서는 안 되면 방망이로 휘둘러 가지고라도 촉진화시키기 위해 노력하라는 거예요.

그 다음에 6절이 뭐예요? 참부모가 천운을 움직여서 지상에 갖다 심어 주는 거와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천운을 움직여 가지고 자기 가정에 심고 나라에까지 심어서 사랑하라는 거예요. 사탄세계를 넘어서야 됩니다. 가정권을 넘어서야 된다구요. 그것이 철칙이에요. 말이 아니에요. 가정을 끼고 타락했으니 사탄세계를 넘어서야 되는 거예요. 안 그래요?「예.」어쩔 수 없어요. 영원히 걸려 버려요. 남들은 일하는데 뒤에서 뭐 장사해 먹고 잘살겠다는 녀석들, 잘살아 보라구요. 뿌리가 썩어요, 중심 뿌리가.

7번은 뭐인가? 본연의 혈통이에요. 끝날이 다가왔으니 본연의 혈통을….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심정권, 영원한 일체권을 중심삼고 그것이 다이아몬드같이 빛날 수 있는 가정이 되어야 되고, 민족과 세계가 되어야 할 텐데, 이것을 다 축복 중심가정 아담 해와가 깨뜨려 버렸어요. 여러분이 그것을 복귀해야 돼요. 본연의 혈통을 천대 만대 전수해야겠다는 결심을 해야 된다구요. 나로부터 천대 만대 어떻게 순결한 핏줄을 남기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순결을 지키는 핏줄, 핏줄, 핏줄이 내려가야 되는 거예요. 그래서 하나의 혈통적 순결한 핏줄을 남겨야 됩니다. 결혼하면 순결한 정조를 남자나 여자나 지켜야 돼요.

그 다음에 뭐예요? 본연의 혈통과 연결된 뭐라구요?「심정문화세계!」아니에요. 1년 전엔가 2년 전에 그것을 집어넣은 거예요. 뭐라구요?「위하는 생활을 통하여!」옛날에는 위하게 안 되어 있었어요. 강제로 딱 잘라서 했어요. 끊어 줘야지요. 때가 되었기 때문에 ‘위하는 생활’을 집어넣은 거예요. 본연의 혈통과 연결된, 뭐라구요?「위하는 생활을 통하여!」위하는 생활이에요. 본연의 혈통을 연결시키는데 위하지 않으면 안 돼요. 그래, 부부생활에서부터 가정, 혈족들이 중심을 위해야 돼요. 혁명이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 8절에서는 성약시대예요. 성약시대로 넘어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다 돌아와서, 복귀해 가지고 돌아가려니까 하나님이 창조하던 절대신앙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하나님도 창조하는 데는 뭐가 있어야 될 것 아니에요? ‘나 이렇게 한다. 아무것도 없는데 내가 절대 믿는다, 된다!’ 이런 무엇이 있어야 될 것 아니에요? 그 되는 것이 뭐냐? 내 실체대상의 사랑의 대상을 만든다, 그것 아니에요? 보이지 않는 내가 보이는 실체를 만들어 가지고 무형과 유형이 부딪치면 폭발해요.

뜨거운 것과 찬 것이 합하게 되면 폭발합니다. 찰 때는 수증기가 안 올라오지요?「예.」더우면?「올라옵니다.」찬 것과 더운 것이 합하면 폭발하는 거예요. 찬 것은 아랫물이요, 가벼운 것, 뜨거워서 증기가 된 것은 구름이 되어 가지고 주고받고 하는 거예요. 주고받는 그 가운데는 만물이 있어서 생명체가 부활하는 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그래, 성약시대가 왔으니까 완전히 주고받아야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하던 것을 대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