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일 필요한 것은 통일사상과 승공이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9권 PDF전문보기

지금 제일 필요한 것은 통일사상과 승공이론

미국에 돌아가서 이제 평화대사를 교육하는 데 대한 결의도 했을 텐데, 그 내용 좀 얘기해 봐. 무슨 생각을 했는지.「이번 교육요?」미국에 가서 미국 국회의원 4배 인원을 교육하게 돼 있잖아?「예.」여기 한국에서 해보고 그걸 어떻게 해야 되겠다는 자기의 관, 결의를 얘기해 보라구. 미국이 세계를 대표했기 때문에 미국만 해놓으면 세계는 자동적으로 걸려 들어간다구.

「아시는 것처럼 미국은 상원의원이 100명이고요, 하원이…」앞으로 부시 대통령을 중심삼고, 더블유 부시를 통해 가지고 세계 대사들을 초청해서 대회를 해야 돼요. 각 나라 해 가지고 해야 된다구요. 이걸 지원하는 데는 미국 정부가 지원하고 유엔이 지원한다는 이런 명분 앞에 전세계적인 대회를 하려고 그런다구요. 그러니까 평화대사는 상?하원을 중심삼고 꼭대기 되는 사람을 어떻게든지 꿰어서 자리잡아야 돼요.

이제부터 가치관 문제예요. 김진문을 세워 가지고 통일사상을 지금 강의하게 하는 것도 그런 내용이 있는 거예요. 제일 필요한 것이 통일사상입니다. 통일사상을 알아야 돼요. 그리고 승공강의를 해야 됩니다. 이건 불가피한 내용이에요. 사회 사상적 측면에 있어서 현재 피할 수 없는 혼란상을 일으키고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것입니다. 공산주의 때문에, 유물사상 때문에 전부 다 도의적인 면을 파탄시켜 버리니 통일사상을 강의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요. 그럴 때가 왔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지금 김진문이보고 내가 오늘부터 강의하라고 그러는 거예요. 얘기 좀 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