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이 없는 사람은 책임자가 못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9권 PDF전문보기

실력이 없는 사람은 책임자가 못 돼

앞으로는 실력 없는 사람을 내세워서는 안 된다구요. 통일교회의 위신 문제예요. 자기들이 책임자라 해 가지고 망신하고 있다는 것을 모를 거라구요. 말년 그 자리에 있어 가지고 그렇게 해먹겠다고 될 게 뭐예요? 전도 몇 사람씩 했어요? 나라를 타고 앉아도 부족할 텐데 말이에요. 반성해 보라구요.

이제는 자기 혈족을 붙들고 싸우라는 거예요. 혈족이 높은 사람들부터 죽 내려가고 올라가고 하면서 하라는 거예요. 시작을 높은 데서 했으면 내려와야 되고, 내려와서는 올라가고, 몇 바퀴 돌면 돼요. 한 일곱 바퀴 돈다고 해보라구요. 이제 때가 그렇게 됐어요.

전부 다 하게 되면 별의별 사람을 다 만날 거라구요. 정치하는 사람 가운데서 공산주의자, 민주주의자, 철학자, 무슨 자, 전문분야의 학자들을 전부 만나 가지고 그것을 평가할 수 있는 이런 기준이 있어야 돼요. 알겠지요?「예.」

크리스마스 전날까지, 일주일 전에 불러다가 시험 칠 거라구요. 그렇게 하면 얼마예요? 25일이니까 12월 18일에 시험 쳐 가지고 뭐 일주일 걸려도 좋아요. 책을 한 권 써도 괜찮아요. 좋은 것은 출판할지 모를 거라구요. 알겠어요?「예.」

그러면 내일부터는 통일사상 공부 폐지예요. (웃음) 4년 동안에 나라를 전부 요리해야 돼요, 세계 국가 국가들이. 불가피한 거예요. 사상적 내용을 중심삼고 싸워야 된다는 거예요.「그렇게 해주시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효과적이나마나 응용할 줄 알아야 돼요. 책 가지고 읽어 주면 되지요. 전체 평을 중심삼고 해 가지고 응용할 줄 알아야 돼요.

양창식!「예.」들었어?「예스. 예.」(웃음) 습관이 무서워요. 물어 보면 ‘예스!’ 하게 돼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환경이 무서운 거예요. 그런 환경을 만들어야 돼요. 이제부터는 훈독회 하게 되면 훈독회 평가를 해야 돼요. 반드시 아침에 하고 나서는 누구든지 한 사람, 두 사람, 세 사람까지 하는 거예요. 그러면 상당히 수준이 높아질 것입니다. 잠을 잘 수 없어요. 과제를 딱 해 놓고 읽은 내용, 이러이러한 내용과 관계를 중심삼아 가지고 지명하는 사람은 평가를 하는 거예요. 시험문제와 마찬가지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