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 대상 관계를 생각하고 행동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주체 대상 관계를 생각하고 행동하라

지금까지 타락한 세계는 자기 중심삼은 출발이에요. 개인주의니 프라이버시니 이런 건 전부 다 사탄이 회칠한 무덤이에요.

가정이 그래요. 사람은 가정의 집, 나라의 집, 하늘의 집이에요. 3대 집을 거쳐야 돼요.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 3단계 아니에요? 입의 집, 코의 집, 눈의 집과 마찬가지예요. 3시대를 거쳐야 돼요. 그래, 가정의 집, 나라의 집, 세계의 집 아니에요? 가정의 집에는 효자이고, 그 다음엔 충신이고, 그 다음엔 성인, 성자 아니에요?

효자가 되는 것은 나라의 충신의 전통을 이어받기 위한 것이요, 충신이 되는 것은 성인의 전통을 받기 위한 것이요, 성인의 전통은 하나님의 이상을 이어받기 위한 것 아니에요? 그것이 따로 되는 날에는 그건 타락한 세계의 분립된 현상이라구요. 화합된 현상이 아니라 분립된 현상이에요. 그것은 하나님의 원수예요.

여러분은 언제나 정분합, 정반합을 생각해야 돼요. 자기를 생각하게 되면 반드시 깨져 나가요. 오래 못 가요. 선생님이 일생 동안 그렇게 살았기 때문에, 이 원칙을 중심삼고 살았기 때문에 여기까지 나온 거예요, 천운이 보호해서.

브리지포트 대학의 교육은 통일교회를 돕기 위한 것이 아니에요. 이 세계를 돕기 위한 거예요. 그런 교육을 해야 돼요. 그런 교육이 안 되어 있잖아? 그래서 이번에 커리큘럼을 짜라는 거야. 알겠나?「예.」

자기 생각이 있으면 시정해야 돼요. 통일교회 이 부처도 말이에요, 신문사는 신문사 중심삼아 가지고, 워싱턴은 워싱턴 중심삼아 가지고 움직이려고 생각해요. 주체와 대상 관계를 부정하고 말이에요. 왼쪽이 오른쪽에 갈 수 없고, 오른쪽이 왼쪽에 갈 수 없어요. 이거 왼쪽인데도 불구하고 오른쪽까지 움직일 욕심을 가지면 사탄 편 되는 거예요. 파괴예요. 그런 사람은 인사조치를 하는 거예요. 선생님의 뜻을 옆에 놓고 그럴 수 없어요.

그래서 이번에 우리 아들도 전부 내보냈어요. 현진이도 워싱턴에 가라구. 여기서 살 작정일 모양이야? 가 가지고 워싱턴의 모든 단체를 재정비해야 돼, 하나될 수 있게끔. 선생님 아들딸이 합해야 될 것 아니에요? 안 그래요? 선생님을 중심삼고 신문사나 무엇이나 아들딸이 합해야 될 것 아니에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거기에 이의 있는 사람은 도둑놈의 새끼예요. 모가지를 쳐 버려야 돼요.

선생님의 아들딸이 자기를 중심삼고, 무슨 배웠다는 지식을 중심삼고 나가면 안 됩니다. 부모님의 사상을 중심삼고 서 있어야 돼요. 이런 원칙, 정(正)을 부정하는 사람은 분(分), 합(合)이 있을 수 없습니다. 그 원리를 철저화시켜야 됩니다. 이번에 강의할 때 내가 정분합 논리를 제시하려고 그래요, 코디악에서. 그런 생각을 가져야 돼요. 이거 얼마나 잘못된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