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를 교육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대학가를 교육하라

(이후 마이클 젠킨스 미국협회장의 보고가 있었으나 녹음상태 불량으로 수록하지 못함) 그건 특별히 유학생들을 중심삼고 하는 것이 좋아요, 유학생들. 내가 괜히 그걸 한 게 아니에요. 이런 때가 오기 때문에 준비를 한 거예요.「전체가 51만 명, 미국에 와 있는 한국 유학생들이 전체 51만 명입니다.」그 사람들을 교육하라는 거예요. 우리가 돈을 들여서 교육할 수 있게끔 해야 되는 거예요.「중국이 제일 많고, 그 다음엔 인도, 일본, 한국….」(마이클 젠킨스 협회장 보고 계속)

대학가를 교육해야 된다구요.「전번 여름방학 때는 미국의 전체 2세들을 완전히 재교육했습니다.」한국에서 하던 대로, 문교부 장관을 통하든가 정치계, 야당 여당이 하던 그 재료를 갖다가 여기에서 교육하는 거예요. 미국도 그렇게 나가야 된다구요.

지금 우리가 신문에 내야 할 것은 말이에요, 2세에 대한, 자녀에 대한 걱정을 하는 사람들은 우리 단체에 와서 동의하게 되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가정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그런 내용이 있으니, 그런 걸 원하는 사람들은 참관비나 모든 것을 준비해 가지고 교육받으라고 광고를 내는 거예요. 그래서 일주일 수련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한번 광고를 내 가지고 전국적으로 모집하는 거예요. 그래서 참석하는 비용이 얼마인데, 이것이 효과가 없으면 반환해 준다고 해서 정해 가지고 각 주에서 그런 교육을 실시해 보라는 거예요.

그리고 자살하고 싶은 사람들은 틀림없이 한번 와서 자살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는 길도 교육한다고 광고를 내라구요. 그런 두 가지 타이틀로 광고를 내 가지고 일주일 수련을 시작하는 거예요. 광고 내 가지고 해요.「예.」

얼마나 많겠어요? 미국 전국민이 문제를 갖고 있어요. 2세에 대한 문제, 사상적인 혼란이라든가 모든 사회적인 불신풍조라든가 이렇게 돼 가지고 상처받는 것을 방어할 수 있는 모든 걸 근본적으로 해결해 줄 것인데, 일주일 수련를 받아 가지고 안 되거들랑 반환해 준다 이거예요. 그리고 올 때는 부모가 데리고 오라고 그래요, 부모가. 둘이 오라고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하여튼 한꺼번에 많이 안 돼도 된다구요. 몇백명만 해도 돼요. 그래 가지고 소문을 내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몇천명, 몇만명이 문제를 일으켜야 된다구요. 이제 우리가 언론기관을 통해서, 인터넷을 통해서 선전해 버려야 돼요. 인생에 대해 고민하는 문제, 가정문제, 청소년문제, 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종합적으로 해결해 줄 테니까 그런가 안 그런가 알아보라고, 해결 안 되면 비용을 반환해 준다고 하는 거예요.

해결 조건적인 교육이라구요, 가, 불가. 알겠어요?「예.」그래 가지고 일주일을 교육받아 가지고 불가하다는 결론이 나오면 비용을 반환해 주는 거예요. 그래서 어느 기준만 되면 대학가에 들어가 가지고 하는 거예요. 그런 실적을 가지고 대학교에 들어가 가지고 학교 당국과 의논해서 하는 거예요. ‘문 열 거야, 안 열 거야?’ 해 가지고 말이에요. 사회 여론을 중심삼고 이렇게 하면 모든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는 거라구요.

(마이클 젠킨스 협회장 보고) 그건 그럴 거라구. *그것은 어렵지 않다는 거야. 그것은 쉬운 거야. 그건 벌써 우리가 기반을 다 닦았다구, 세계적으로. 마지막에는 대학생들을 어떻게 연결시켜서 돌려놓느냐 하는 것이 문제인데, 그것은 어려울 것이 아무것도 없다구.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래서 선생님이 방금 애기했다구요. 그래, 얘기한 것을 광고해 가지고 조건을 중심삼고 한번 해보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