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는 실천해야 할 방향과 지침으로 삼도록 하기 위해 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보고는 실천해야 할 방향과 지침으로 삼도록 하기 위해 한다

황선조!「예.」한국의 지금 움직이는 안팎의 내용을 좀 간략하게 얘기해 주는 게 좋을 거라구.

앞으로 한국과 일본과 미국에 대한 실황을, 움직이는 것을 선생님이 직접 대하고 코치하기 때문에 전세계 대륙 책임자와 교구장들은 그 본을 받아가야 돼요. 그 본을 받아가야 된다구요. 주류의 방향을 갖추게끔 직접 선생님이 관여하고 지도하고 있기 때문에 여기에 보조를 맞추게끔 여기에서 하는 모든 것을 따라가야 된다구요. 그래야 하늘이 협조해 주는 거예요. 자기 멋대로 지금까지 하던 것처럼 하면 안 된다구요.

왜 이런 보고를 하느냐? 여러분이 앞으로 말씀을 공부하고 연구하더라도 결국은 어떻게 대 사회면에 영향을 줄 수 있느냐 하는 것이 문제되는 거예요. 그것은 가정 가정을 붙들고 교육하는 것이 제일 효율적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이러한 공부하는 것도, 전면적인 국가라든가 환경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것은 결국 전도라구요. 교회 발전을 위해 어려운 환경을 뚫고 나왔다는 사실은 역사시대에 새로운 통일교회의 전통으로 남아지기 때문에, 그 전통을 여러분이 개개 교회와 개개 나라에 있어서 부식시키지 않으면 앞으로 동떨어진다구요. 그래서 불가피한 이런 가야 할 길이기 때문에 보고를 해주는 거예요.

보고하는 것은 듣고 흘러가는 놀음이 아니라구요. 여러분이 실천해야 할 방향으로서 각자가 새로운 계획 밑에서 그 말씀 말씀을 따 가지고 지침으로 삼을 수 있게끔 하기 위해서 이런 보고를 해주는 거예요. 무슨 말인가 알겠어요?「예.」(황선조 회장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