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좌우?전후관계를 갖춘 자리에 정착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상하?좌우?전후관계를 갖춘 자리에 정착해야

*너는 어느 나라에서 왔나?「영국 런던에서 왔습니다.」영국 식구로구만.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나는 앓는다는 말을 들었는데 어떻게 왔네.「예. 많이 좋아졌습니다. (이경준 총장)」많이 좋아졌어? 수련회 하다가 또 ‘아이구, 나 아파 죽는다.’ 하고 문제 안 일으킬래? 나이 많은 사람은 오지 못하게 해야 될 텐데.

그리고 이번에 수련비 안 가져온 사람들 손 들라구. 이놈의 자식들, 잔칫집에 가려면 부조금을 가지고 가야지. 자기가 부조금을 가져가야 할 것을 아는 사람들이 공부하는 데 가 가지고 그냥 하겠다면 도둑놈이지. 밥이 참소해요. 물이 참소해요. 이 의자가 참소해요. 알겠어요? 이번에 안 낸 사람들은 출석해서 공부했더라도 공부 무효예요. 알겠나?「예.」

여기 책임자가 누구야? 황선조!「예.」회비 안 낸 사람은 이제부터는 절대 참석 못 하게 하라구. 자기 어머니 아버지, 할머니, 누님한테라도 빌려 가지고 와야지. 공밥을 먹으면 설사하고 병이 나서 들것에 실려 가는, 공동묘지에 실려 가는 사람들이 생긴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세 사람만 생긴다 하더라도 전부 다 가져올 거라구요.

자, 이제부터는 달라져요. 이번에 8월이 지나면 9월이에요. 9월부터 9, 10, 11, 12월, 4개월 동안이 중요하다는 거예요. 이제 우리 생활은 달라져야 됩니다. 여러분이 개체로서 결단을 지어야 되고, 가정으로서 결단하고, 할아버지로부터 7대까지 종족이 돼야 된다구요. 그걸 묶어 가지고 연합체제를 사돈의 팔촌까지 해보라구요. 얼마나 많아지겠나요? 그 이상 믿을 수 있는 사람이 없어요. 그렇지요? 이제는 별 것 없어요.

이제부터는 달라져야 된다! 나는 결단했으니까 달라져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내가 이번에 코디악으로 가면서 코디악에서 하나의 선포를 하고 왔다구요. 선포한 것이 뭐냐? 여러분이 반드시 자리를 책정하기 위해서는 동서남북이 있어야 되고, 상하?좌우?전후를 갖춰야만 위치가 결정되는 거예요.

여러분 가정도 마찬가지예요. 상하?좌우?전후, 어머니 아버지의 부자지관계?부부관계?자녀관계, 그것이 종적으로 하게 된다면 몇십 대 올라가고 몇십 대 후손, 몇천 대 후손이 연결되는 거예요. 그것을 횡적으로 하면 세계가 연결되는 거라구요. 그래, 결정적인 정착을 하기 위해서는 상하?좌우?전후를 갖출 수 있는 자리에 정착해야 돼요. 그것이 가정이에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