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출발을 각오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1권 PDF전문보기

새로운 출발을 각오해야

오늘이 8월 20일이고 내일이 21일이에요. 그런 의미에서 새로운 출발을 할 것을 각오해야 되겠어요. 지금 일곱 시 5분이에요. 여덟 시 이후부터 시작할 거라구요. 알겠어요?「예.」한 시간은 훈독회 하고 한 시간은 밥 먹고, 여덟 시부터 해요. 뭐 아홉 시부터 한다고?「계획은 일곱 시 반까지 한 시간 반 동안 훈독회를 하고, 식당이 붐벼서 한 시간 반을 식사시간으로 잡았습니다.」식사는 밥하는 데 가서 소금을 찍어 가지고 시간이 없거든 뭉쳐 가지고 먹으면 되는 거라구요. 군대예요. 싸움을 하면 밥도 못 먹고 출동할 수 있는 일이 많아요. 알겠어요?「예.」

식사시간을 한 시간 반 하면 안 돼요. 한 시간! 한 시간도 많아요. 선생님은 1분이면 먹어요. 그 훈련을 다 했다구요. 물 말아 가지고 후르륵 삼키는 거예요. 그러면 위장도 건강해져요. 무슨 한 시간? 노라리 가락이에요?

이번에 세 번 이상 못 하게 되면 연장할 거예요. 밤을 새워서라도 읽고 가야 되겠어요. 자기가 질문하고 싶은 것은 엑스 엑스 해 놓고, 책 옆에 몇 페이지 몇 페이지 해놓는 거예요. 노트에도 해 가지고 노트에 기록한 질문 가운데 몇 개를 물어 봐 가지고 참고해서 해결하고 그걸 지워 버리면서 질문이 없게끔 공부해야 돼요. 그래야 백 점 맞아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

이제 정신이 들 거라구요. ‘새벽부터 매일같이 나타나 가지고 죽지 않고 왜 저 늙은이는 저렇게 야단인고? 기분 나쁘게.’ 할 거예요. 오늘 20일이에요. 그래, 선생님이 죽으면 좋겠어요, 살면 좋겠어요? (웃음) 몇 살까지 살면 좋겠어요? 여러분한테 ‘선생님이 더 오래 살아야 되겠나, 여러분이 더 오래 살아야 되겠나?’ 하고 물어 보면 ‘우리들이 더 오래 살아야 됩니다.’ 그렇게 전부 다 답변하더라구요. 그거 다 도적놈이에요.

여러분이 먼저 죽고 빨리 죽게 되면 빨리 죽은 나이를 나이 많은 아버지한테 붙여 가지고 천년 만년 죽지 않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이런 역대의 원한을 풀게 해줘야 한스러운 하나님을 해방하고 탕감복귀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런 생각을 해봤어요?

하나님은 졸지 않아요. 밤에 자지 않아요. 눈뜨고 지금까지 몇천만 년이에요. 6천년이라고 하는데 도둑놈의 새끼들이에요. 성경 역사의 문화사를 중심삼고도 6천년이 넘어요. 알겠어요?「예.」식사시간은 한 시간 이내! 내가 40분만 넘으면 벌써 지키고 앉을지 모를 거예요. 빨리 먹어요. 배탈이 나거든 내가 고쳐 줄게. 엎어놓고 수십 번 발로 밟아 주면 소화되는 거예요. 자! (경배)

이것은 치우지 말고 여기에다가 다 갖다 놓으라구.「예.」내가 저기에서 텔레비전을 놓고 다 들었는데 안 되겠어요. 지키고 앉아 가지고 훈장 노릇을 해야지요.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