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음을 알고 충효의 도리를 다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1권 PDF전문보기

상상할 수 없는 일을 하고 있음을 알고 충효의 도리를 다하라

곽정환! 이 수련원이 빚을 다 청산한 것에 대해 얘기해 줘요. 하늘 앞에 감사하고 박수로 환영하고, 해방의 수련원이 되기를 여러분이 노력을 해야 되겠어요. (제주국제연수원에 대한 곽정환 회장의 보고) (박수)

참부모님께 박수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 박수한다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박수해야 돼요. 아이 엠 에프(IMF; 국제통화기금) 때에 되었던 모든 문제가 한국의 책임인데도 불구하고, 세계를 위해서 협조할 시대에 들어와서 뒤로 돌아서 가지고 세계에 투입해야 할 돈을 한국에 투입했다는 것은 한국의 빚이에요. 알겠어요?

이 일을 함으로 말미암아 지금 남미에 대한 선생님의 계획에 얼마나 지장을 가져왔는지 몰라요. 아무리 어렵더라도 섭리의 가는 길은 책임자들이 그 일을 수행하지 않으면 안 돼요. 어렵다고 후퇴할 수 없어요. 섭리의 길은 후퇴할 수 없어요. 프로그램을 그냥 그대로 추진시켜 나가면서 이렇게 뒤넘이쳐서라도 밀고 나가야 되겠기 때문에 그렇게 한 거예요.

여러분은 그런 것을 몰라요. 지금까지 선생님이 혼자 중간에 있어 가지고, 틈바구니에서, 샌드위치 모양으로 압력을 받으면서 그것이 터지지 않고 부스러지지 않고 그냥 그대로 자체를 갖고 유지해 나온다는 사실이 얼마나 어려운가 하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아이 엠 에프(IMF) 시대에 선문대학을 만들었고, 유 티 에스(UTS; 통일신학대학원)를 만들었고, 남미 기반을 만들었고, 중국과 소련에 대한 확장 기반을 만든 거예요. 그 기간에 다 했어요.

나라는 망한다는 소리를 다 했지만, 나라가 망하는 것을 방어할 수 있는 울타리를, 이미 나라가 갖지 못한 그 기반을 선생님이 가졌기 때문에 나라가 이제 선생님 뒤를 따라오지 않으면 안 될 이런 단계가 된 거예요. 미국 자체도 그래요. 전세계가 그래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얼마나 심각한 책임을 수행하고 있는가 하는 사실을 알아야 되겠어요.

여러분이 먹고 자고 옛날의 습관적인 생활을 그냥 계속하는 환경적인 여건을 넘어서 가지고 선생님이 홀로 이 길을 개척자의 용사의 모습을 지녀 가지고 하늘 앞에 충효의 도리, 성자의 도리를 완성한 거예요. 그래 가지고 그들이 소망하던 모든 전부를, 실체에서 미완성한 것을 영계?육계를 총 털어 가지고 완성했다는 실권적인 기반을 그들 앞에 해방시켜 세워 줌으로 말미암아, 만국의 한, 만우주의 한, 하나님의 섭리의 한, 모든 것을 벗어 줘 가지고 해방된 지상?천상천국으로 나아가야 된다는 걸 알아야 되겠다구요.

말이 쉽지, 엄청나고 엄청난 거예요. 말로 다 할 수 없는, 상상으로 미칠 수 없는 엄청난 일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게 심각한 거예요. 알겠어요?「예.」

조그만 회사 하나 가지고 죽느니 사느니 야단하는데, 하늘땅이 사탄세계를 넘어가느냐 못 넘어가느냐 하는 판국에서…. 이 경계선에서 한 발짝만 잘못 디디면 뒤넘이치는 거라구요. 그런 고비를 얼마나 많이 넘었는지 몰라요. 편안히 생활하는 녀석들은 알 게 뭐야?

그렇게 알고, 이런 일을 대하는 여러분은 충효의 절개를, 공을 하늘 앞에 더 다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면서 이런 내용도 얘기해 주는 거예요. 알겠지요?「예!」자! (경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