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날에서 160마리를 다 잡으면 해양개척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판타날에서 160마리를 다 잡으면 해양개척을 해야

금년 40일수련 했나, 안 했나?「했습니다.」6년 끌자구, 4년 동안에 전부 다 하자구? 3년째지? 6년까지 다 잡아야 되겠어요. 그러면 40일을 여섯 번은 해야 돼요. 내년에 네 번하고 세 번 해서 120일 해서라도 잡아야 돼요. 못 잡게 되면 아예 탈락이에요. 선생님이 잡으면 한 달 이내에 다 잡아요. 알겠어요? 빠꾸는 하루에도 잡았는데 뭐.

어드래? 다음에 한 번만 더 명년치를 끌어들여 가지고 이번에 12월 되기 전에 한 번 더 해서 4년 채워야 되겠다구요. 그 다음에 5년, 6년까지 채워 가지고 책임 못 한 사람은 아예 탈락이에요. 여기는 제일 추울 때가 언제예요?「8월입니다.」아니 여기 말이야, 여기.「12월 달입니다.」12월이면 12월 크리스마스까지, 새해 될 때까지 한 번 더 할 거라구요.

그러니까 12월 중심삼고 11월 20일부터 하는 거예요. 그때에는 무슨 짓을 하더라도 다 잡아야 돼요.「11월 달은 금어기입니다.」뭐라구?「금어기입니다.」금어기간? 그러면 10월부터 하지. 10월도 금어기간인가?「10월 말까지 할 수 있습니다.」10월 말까지?「예.」그러면 9월에 해야지. 9월이면 당장이네. (웃음) 당장이라도 괜찮지 뭐. 당장에 하자구, 연장하자구? 어디 당장에 하자구, 연장하자구?「연장하겠습니다.」연장하게 되면 명년에 다 해야 돼요. 선생님은 6년 걸린다고 봤어요. 잘 하는 녀석은 4년째에 끝날지 몰라요. 선생님은 두 달 이내에 다 한다구요. 두 달도 아니지, 70일 이내에 잡아요.

그리고 이번에 이거 패스한 사람들은 교구장이고 무엇이고 다 면해 가지고 해양개척의 뱃사공을 시키려고 그래요. 그래서 낚시질은 이노우에를 내가 데리고 다니면서 훈련시켰어요. 코디악이니 어디 가든지 개척할 때에 저 사람을 데리고 다녔다구요. 저 사람은 선생님 명령이면 악어가 큰놈이 있더라도 벗고 들어가라면 들어가고 다 그랬다구요. 그 전통을 전수해 가지고 한 3년 동안 부려먹어야 되겠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40일 완성한 사람들은 교회 책임자 그만두고 돌아가서 내가 지명하는 데 들어가 가지고 어부 3년 생활을 하라 이거예요, 어부 3년. 어부 노릇을 하면서 지금까지 자기가 뜻을 중심삼고 육지에서 생활하던 것을 반성해야 되겠다구요. 반성해 가지고 ‘아이고 잘못됐습니다.’ 하고 잘못된 것을 알거든 네 일족을 위해서 정성을 들여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네 성이 뭐야?「김입니다.」여기는?「최입니다.」여기는?「오야마다입니다.」다르구만, 김, 최, 오야마다! 자기 일족을 중심삼아 가지고 지금까지 가인세계에 대해 못 한 것을 탕감복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된다구. 알겠나? 방향을 제시해 줘. 알겠나?「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