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세가 넘으면 환고향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63세가 넘으면 환고향 해야

여자들, 여자로 태어난 것이 행복이에요, 불행이에요? 남편이 못 하게 된다면 여편네까지 와서 도와라 이거예요. 그 대신 여편네가 돕게 되면 절반, 20마리를 더 잡아라 이거예요. (웃음) 부처끼리 해서라도 못 하면 안 돼요. 총결산을 해야 돼요. 바다에 대한 수료장을 줄 수 있는 것이 160마리를 잡아야 돼요. 알싸, 모를싸?「알싸.」

그것이 끝나게 되면 교구장이든 교역장이든 교회장이든 140마리씩, 160마리씩 잡아라 이거예요. 그러니까 거기에 가서 1년은 살아야 된다구요, 1년. 거기 가서 싫든 좋든 1년은 살아라 이거예요. 살면서 고기를 빨리 잡게 되면 뭐 1년도 안 걸릴 거라구요. 내가 잘 가르쳐 주고 하게 된다면, 포인트만 가르쳐 주게 되면 말이에요, 배만 좋으면 두 시간 거리를 왔다갔다하면 1년도 안 걸리지요.

임자들은 언제든지 돌아가 있다가 이노우에가 출동명령을 하면 하나씩 출동을 할지 몰라요. 그러면 낚시를 가르쳐 주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육지에서 농사짓고, 그 다음에 총을 사 가지고 산에 가서 사냥을 하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가 수렵장을 만들려고 그래요. 수렵장을 만들어 가지고 오만 가지의 짐승을 길러서 놓아 줘 가지고 잡아먹는 거예요. 길러 가지고 잡아먹어요. 그래야지, 그렇지 않으면 동물 종의 멸종이 벌어져요. 그런 것을 알고 준비하라구요. 알겠지요?「예.」알겠어요?「예.」

요전에 우루과이에서 결정했지요? 63세까지라고 결정했나요, 안 했나요?「했습니다.」그 다음에 뭘 한다고 그랬어요? 환고향 한다고 그랬지요? 그랬어요, 안 그랬어요?「그랬습니다.」지금 늙은 사람이 너무 많아요. 나도 물론 그렇지요. 환고향 해야지요. (웃음) 나는 이미 환고향 할 수 있게끔, 환고향 대신 여러 나라에 고향 집을 다 만들었어요. 열두 나라를 관리하려니 열두 나라의 각 곳, 앞으로 본고향 집을 멋지게 만들어 가지고 사는 거예요.

그래, 선생님이 사는 집이 우리 집인가요, 여러분이 지어서 선생님 집이라고 봉헌한 집인가요, 선생님이 사서 있나요? 아, 물어 보잖아요? 이놈의 자식들! 선생님이 살 집도 하나 못 만들 패들 아니에요? 부모님의 집을 못 지어 가지고 부모님의 사는 집보다 외도한 사람들이라구요. 문제가 벌어진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