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말을 배워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한국 말을 배워라

일본 사람이 되고 싶어요, 하나님의 아들딸이 되고 싶어요?「하나님의 아들딸이 되고 싶습니다.」일본의 왕이 되고 싶어요, 언제든지 비참하게 반대받는 축복가정이 되고 싶어요? (웃음) 대답하라구요!「축복가정이 되고 싶습니다.」한 치의 앞도 알 수 없는 암흑세계가 좋다는 사람들은 지옥 밑바닥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스미마셍(すみません; 미안합니다)! (웃음) 스미마셍(住みません; 살지 않습니다)이라고 하는 말은 죽어 버린다는 뜻이잖아요? 일본 사람들은 자주 ‘스미마셍, 스미마셍.’ 하지요? (웃음) 그것은 무사도의 정신에서 나온 말입니다. ‘스미마셍, 죽어도 좋습니다.’라고 말이에요. 그래서 일본 사람들이 잘못했을 때는 ‘스미마셍!’ 하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그러한 내용을 안 이상에는 일본으로 돌아가면 ‘스미마셍!’ 해야 될 때 ‘이키마스(生きます; 삽니다)!’ 해야 된다구요. ‘이키마스!’ 해봐요!「이키마스!」그것은 살 수 있다는 뜻도 되지만, 곤란한 경우가 가로막을 때 차 버리고 간다는 이키마스(行きます; 갑니다)도 된다구요. 그렇게 양쪽으로 통하니까 놀랍지요? 지금부터 인사말을 바꿔야 됩니다. 지금부터 통일교회에서는 ‘스미마셍!’ 해야 될 경우에 ‘이키마스!’라고 해야 되겠다구요. 그러한 놀라운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10년 정도 살아 보라구요. 그러면 틀림없이 하나님의 왕자로서의 자세를 갖추게 될 것입니다. 대학에 가서 영어를 4년 동안 공부하면 일본 말을 제쳐놓고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 두 배인 8년 이상 10년 동안 한국 말을 하면서 습관을 들이면 전문가 이상이 될 것이기 때문에 말이에요, 틀림없이 그러한 사람은 천국 꼭대기에 가서 살 수 있게 된다는 사실은 이론적인 결론입니다. 와카리마시타, 와카레마시타?「와카리마시타!」

너도 통일교회 멤버야?「하이.」너도 통일교회에 들어가려고 하는 사람을 반대했지, 처음에는? (웃음)「반대는 안 했습니다.」반대를 안 했을 리가 없다구. 얼굴이 그렇게 되어 있다구. (웃음) 순하게 보이는 데가 한 군데도 없다구. (웃음)

지금 무슨 시간이에요?「아버님이 말씀하시는 시간입니다.」바보 같은 소리를 하지 말라구! (웃음) 지금 훈독하는 시간인데, 선생님이 끼어들었다구요. 훈독의 챔피언이 문 선생이라고 했는데, 이 시간에는 문 선생이 낙제생이 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도 낙제생들이 되어서 동료가 되니까 희망의 길이 다시금 반대쪽으로 열리기 때문에 이렇게 마음대로 하더라도 미안할 것이 없다고 하는 말입니다. 알겠어요?

선생님이 걷는 것을 보면 할아버지처럼 걸어요, 젊은이처럼 걸어요?「청년 같습니다.」(웃음과 박수) 모두 다 박수를 치니까 오늘을 기쁜 날로서 맞이할 수 있게 됨으로 말미암아 모두 다 만세라구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