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 중심가정이 된 것을 자랑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축복 중심가정이 된 것을 자랑해야

자, 선생님이 한마디해 줄게요. 이제 여러분은 진짜 여러분의 가정을 찾아가야 됩니다. 지금까지 가정이라든가 여러분 종족?민족?국가가 우리 편이 안 돼 있습니다. 반대를 하고, 옆 눈으로 바라보고, 상대적 관계가 아니라 비상대적인, 왼쪽이라든가 바른쪽으로 치우쳤지 정상적인 방향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러나 이제는 그 모든 환경에 있는 나라를 중심삼고, 민족과 종족을 중심삼고, 종족 가운데 가정을 중심삼고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둘레에 있던 모든 전부가 우리와 방향을 같이 맞춰야 된다는 것입니다.

부모가 있으면 부모를 중심삼고 자녀가 방향을 맞춰야 되고, 학교에서는 학교 교장을 중심삼고 교직원으로부터 학생이 전부 다 방향을 맞춰야 된다구요. 지금까지 그것이 없었어요. 그러니까 외로웠고, 주위의 모든 전부가 슬픔과 한의 자극을 남겨 줄 수 있는, 우리에게 유산이 있었다면 그 유산이 한의 유산이었다는 거예요. 그러면 왜 한을 갖게 되었느냐? 바른 전통의 길을 갖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바른 전통의 길을 찾아가려고 하는데, 세상은 부정적인, 비정상적인 전통의 길을 가기 때문에 전부 반대했다는 거예요.

그런데 이제는 때를 중심삼고 볼 때, 사탄세계의 전권시대, 국가 권한을 중심삼고 행차하던 때를 넘어 가지고 세계적인 정상에서 하나님의 왕권 수립을 했기 때문에, 하나님을 바로 모셔 놓고 하나님을 제1대 조상으로 해 가지고 아담 해와가 2대 조상이 될 것이고, 그 다음 그 아들딸은 3대, 4대, 5대, 6대, 천대, 만대, 천년 만년 하나의 방향의 길을 따라가 설 수 있는 그 길이, 지상천국 천상천국으로 직행할 수 있는 전통의 길이 생기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아시겠어요? 총평이 그래요.

그래서 우리가, 환경 여건에 반대를 받고 제재를 받던 무리들이 이제는 환경을 중심삼고 제시할 수 있는 시대를 책임졌다는 거예요. 종적인 면에서는 하나님 대신이요, 횡적인 면에서는 참부모 대신으로서 우리들이 가는데, 종적 기준의 역사에 탈락자가 되었고, 거기에 실패자가 되었고, 횡적 전통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전통을 이어받는 데 실패한 타락세계가 종횡을 중심삼고 가정이라는 틀거리를 중심삼은 부모를 중심삼고 올바로 모실 수 있고, 자녀의 도리가 올바로 설 수 있고, 그 가정이 올바른 나라의 건국 전통이 되어 가지고 그 가정들이 합하면 합할수록 그 나라라든가 개인이 높아지고, 그 이상이 높은 평등한 가치적 기준으로서 화할 수 있는 지상?천상천국의 이상, 이상 천상천국을 연결짓는 그 자리가 뭐냐 하면 사위기대 완성입니다.

사위기대는 뭐냐 하면 3대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3대는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입니다. 그러면 구약시대에도 부모가 없었고, 조상이 없었고, 상대가 없었고, 아들딸이 없었는데, 성약시대에는 비로소 구약시대에 갖고 싶었던 부모가 계실 수 있는 자리를 대신 채웠고, 신약시대에도 계대를 이어서 완성을 못 한 것을 이룬 것입니다.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 전부가 원하던 내적 골자를 수습해 가지고 삼대상목적을 중심삼은 사위기대 완성이라는 뜻을 품고 살 수 있는 존재는 하나님이 찾아와서 살고 싶어하고, 또 참부모가 메시아면 메시아가 와서 살고 싶어하고, 어떠한 나라의 효자 가정이 있으면 그 효자 가정도 여기 와서 살고 싶어하고, 또 충신의 가정, 또 성인?성자의 가정이 있더라도 이 가정에 들어와 살고 싶은 하나의 모체적 전통 기준이 확립됐다는 것입니다, 상하?전후?좌우가.

상하 부모관계, 부부관계, 자녀를 중심삼아 가지고, 역사시대의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 완성은 가정을 중심삼고 종착점을 가질 수 있는 축복 중심가정이 된 것을 자랑해야 된다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것이 하나님이 본래 우리 인간 앞에 있어서 끌고 가는, 지상천국에서부터 천상천국으로 가는 직행로의 주류 존재들입니다. 가정의 주류요, 종족의 주류요, 민족?국가?세계의 주류였는데, 그 주류 기준을 중심삼고 연결된 모든 전부는 무한한 저나라, 무한한 우리 이상세계의 상속권을 맞을 수 있는 상대적 기반이 자기 중심삼은 혈족과 나라였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것이 다 이지러졌기 때문에, 영계도 이지러지고 지상도 이지러졌는데, 참부모가 원칙적 자기 가정을 중심삼고 모델 형으로 세워 준 이것이 자기 정착한 그 자리에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가정과 같은 종족을 번식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