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를 찾는 데 선각자 선도자가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5권 PDF전문보기

나라를 찾는 데 선각자 선도자가 돼야

이번에 나라 찾는 데 선도자가 되어 가지고 선각자가 되어야 돼요. 그렇지 않으면 선생님이 발길로 차 버려요. 한국을 버려요. 한국을 버릴 수 있는 땅, 나라, 전부 다 준비했어요. 일본도 버려요. 내가 정성들인 한으로써 태평양에 굴러 떨어지든가, 지옥 밑창에 차 버릴 수밖에 없는 입장이에요. 심각해요.

이제부터는 축복 중심가정이 되었으니까 아들딸을 다 결혼해 가지고 세간 내보내는 것 아니에요? 부모님을 찾아오지 말라는 거예요, 이제부터는. 호랑이도 2년 동안 기른 후에는 새끼가 와서 어미 젖을 먹어도 물어뜯고, 사냥을 자기들이 한 것을 먹더라도 막 물어뜯어 가지고 피를 내 가지고 차 버려요. 그러니까 제일 무서운 게 어미예요.

이렇게 됨으로 말미암아 어미가 사냥하던 놀음을 배운 대로, 사슴을 보게 되면 가서 어미가 하던 것처럼 그렇게 해보니 먹을 것이 생기고, 토끼를 잡는 것도 가다가 한 발로 쳐서 다 그렇게 해 가지고 먹을 것이 생기는 거예요. 해봄으로 말미암아 자주적인 경험을 통해 가지고 자립할 수 있는 이런 전통이 생기지, 그냥 앉아서 받아먹겠어요? 쌍놈의 도적놈의 새끼들! 알겠어요?「예.」

자립 안 한 사람은 흘러가 버려요. 내가 불을 달아 가지고 폭파해 버릴 거라구요. 나 무서운 사람이에요. 우리 어머니 아버지, 일족이 손을 붙들고 갈 길을 막고 반대하는 것을 침 뱉고 돌아서 가지고 달려나온 거예요. 돌아보지 않았어요. 소돔과 고모라 성에서 나오는 롯의 처가 소금기둥이 되는 그런 입장에 서지 않기 위해서 돌아보지도 않았다구요. 뒤를 돌아봐 가지고 옛날을 그리워하는 패들은 사막에서 제1이스라엘 민족이 독수리 밥이 되었던 것처럼 되어서 나라를 찾으러 갈 수 없는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