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는 데는 통일 안 되는 것이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9권 PDF전문보기

위하는 데는 통일 안 되는 것이 없어

그렇게 알고 오늘부터 새로이 행복한 가정을 이루어 봐요. 지금까지 불행이지요? (웃음) 행복하지 않다는 것을 내가 잘 알아요. 내가 외국 사람들을 많이 지도해 봤기 때문에 잘 알아요. 천천 갈래 갈래가 다 엉클어져 가지고 풀 도리가 없어요. 위하는 생활을 왜 해야 되느냐? 십년 저끄러졌으면 백년을 위해 주어야 풀려요. 백년이 뭐예요? 십년 이상을 위해 주어야 풀리는 거예요. 그렇지요?「예.」

그렇기 때문에 위하는 데는 통일 안 되는 것이 없어요. 위하라고 하는 데는 자꾸 전부 다 좁아져요. 맨 처음에는 나 혼자 돌아서요. 상대가 없으니까 돌아서야 돼요. 영계에 가도 그래요. 혼자 하나님 보좌에서 거꾸로 서야 된다구요. 그것을 알면서 어떻게 위하지 않고 살겠나? 이번 말씀도 위해 살라는 말 아니에요?

세계를 위해서 어떻게 하느냐? 나와 가정의 문제예요. 가정에 하나님을 중심삼고 하늘나라의 왕, 하늘나라의 할아버지, 하늘나라의 아버지, 하늘나라의 오빠, 하늘나라의 남편이에요. 자기를 위해서 사는 사람이 없어요. 여자가 태어나기를 여자 때문에 태어난 것이 아니에요. 여자라는 말 자체가 여자만 두고 하는 말이 아니에요. 남자를 인정하고 하는 말이라는 것을 알아야 돼요. 말 자체를 알아야 돼요.

위라는 말은 위 자체를 두고 하는 말이 아니에요. 아래를 먼저 인정하고 하는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위라는 것은 생겨나기를 아래 때문에 생겨났다는 말이에요. 좌우라는 것은 뭐냐? 우라는 것이 생겨난 것은 좌 때문에 생겨났다 그 말이라구요. 알겠어요?「예.」

여자라는 말은 남자를 먼저 인정한 말입니다?「예.」남자가 없으면 여자라는 말이 안 생겨나요. 남자라는 말도, 여자라는 말도 상대를 먼저, 있는 것을 먼저 인정하고 하는 말이기 때문에, 그 상대 자체들이 사는 방법은 위해야 됩니다. 위하는 데서만이, 위해 사는 데서만이 평화가 생겨나지, 자기를 위하는 데는 평화가 없어요. 고독단신이에요. 나중에는 히피 이피가 되어 가지고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날에 처마 끝에서 할 수 없이 춥고 떨다가는 약 먹고 죽어 가는 거예요.

아, 그 집에 들어가지, 왜 처마끝에 가겠노? 그 집의 개를 위하고 사랑해 가지고 개집에 들어가 잘 수 있는 거예요. 그 다음에 그 집의 아들딸을 사랑하게 되면, 위하게 되면 아들딸의 집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 다음에 여편네를 위하게 된다면 여편네의 옆방도 빌려 주는 거예요. 주인보다도 더 사랑하게 된다면 남편에게 주고 싶은 먹을 것을 갖다가 나눠 준다는 거예요. 그래서 갈라지는 거예요. 위하는 데 복귀가 있지, 다른 데 복귀가 없어요. 안 그래요?「예.」

여러분도 그래요. 선생님이 일본을 얼마나 사랑했는지 모르지요? 세상에! 내가 일본에 살면서 얼마나 문제가 됐는지 알아요? 얘기를 내가 안 해요. 잊어버렸기 때문에 다 그렇지, 생각했다가는 사랑이라는 말을 못 해요. 감옥에 들어가서 얼마나 주리가 틀리고 피를 토하는 이런 모든 기억을 잊어버리는 거예요. 그것을 기억해 가지고는 평화의 세계가 안 와요.

하나님이 죽은 아들딸을 놓고도 잊어버리는 놀음을 해 나온 거예요. 하나님 자신이 가슴이 터지는 자리도 잊어버리고 그것을 넘어서 찾으려니 위하지 않고는 안 되는 거예요. 위하라고 해서는 한 사람도 하늘 편으로 오는 사람이 없어요.

남편도 그래요. 이상적인 남편이 되는 것, 그게 다 누구 책임이에요. 여편네들의 책임이에요. 보다 위해 줘야 돼요. 자기 생각을 내세울 수 없어요. 눈 자체가 눈 때문에 태어났나? 상대가 있기 때문에. 코도 상대 때문에, 입도 상대 때문에 있지, 상대가 없으면 있을 필요가 없어요. 상대의 말을 듣기 위해서, 상대를 보기 위해서, 상대의 냄새를 맡기 위해서, 상대에게 말하기 위한 것 아니에요? 자기에게 말하기 위한 것 아니에요.

전부 다 위해서 태어난 것인데, 자기가 반대로 가게 되면 모든 지체가 떨어져 나가요. 병신이 된다 이거예요. 오만가지 병신이 되어 가지고, 피폐한 병신이 되면 쓰레기통에, 맨 못 쓸 통에 집어던져 버리는 거예요. 그게 이론적이라구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