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종교?초국가?초왕고 대회로서 준비를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1권 PDF전문보기

초종교?초국가?초왕고 대회로서 준비를 해야

(브리지포트 대회 준비 상황에 대한 보고) 이번 대회 주류사상이 뭐냐 하면, 천주평화통일국 미국대회예요. 그러면 교회 목사들이 주가 되어야 돼요. 초종교?초국가?초왕고예요. 학생들을 위주로 하는 게 아니라구요. 그래서 명년 4월 27일에 축복을 준비할 수 있게끔 해야 돼요. 라스팅 러브 컨퍼런스 대회 하잖아요? 그건 그때 축복하기 위한 준비라구요. 거기에 맞춰야 된다구요.

브리지포트대학 교수만의 문제가 아니에요. 아이비리그 교수들 전체, 동창생들이 있고, 그 다음엔 목사들 전체를 연결시키고, 그 다음엔 엔 지 오(NGO; 비정부기구)도 있잖아요? 평화대사, 이 패들을 연결시키는 그런 대회가 되어야 돼요.

그 제목을 어떻게 해설하겠나?「예. 제목 그대로입니다.」그러니까 목사들이 앞장서야 돼요, 목사들이.「예. 성직자들이 많이 옵니다.」일본과 한국에서 한 것이 뭐이게? 천주평화통일국이라는 것이 종교권을 위주로 먼저 해 가지고 하는 거예요. 안 그래요? 그래야 설명이 되지, 학교 교직원을 중심삼고 하는 게 아니에요. 초종교?초국가?초왕고예요. 초예요, 초. 유엔 꼭대기 위에, 나라 꼭대기 위에, 종교 꼭대기 위에 하나의 지파를 세울 수 있는 나라가 천일국이에요.

브리지포트 학교의 발전을 위한 운동이 아니라구요. 알겠어?「코네티컷 주 대회로 하는 거니까요, 장소는….」아이비리그 대학들 중심삼아 가지고 졸업 동창회를 움직일 것을 생각해야 돼, 동창회. 그들이 사회에 악을 조성하고 다 그렇잖아?

이번 축복 때 14만4천 명, 교직자들하고 청소년까지 합해 가지고 14만4천, 둘 다 해서 28만8천 하면 얼마나 좋아요? 그러면 미국이 산다구요. 동창생들을 움직여야 돼요, 동창. 아이비리그 동창회가 주도를 해야 된다구요. 그것이 앞으로 미국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반이에요. 하버드면 하버드 동창회, 예일이면 예일 동창회, 아이비리그 동창회 가운데 어디든지 하나 동창회를 연결시키면 그걸 중심삼고 전체 아이비리그 대학권 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거예요. 정부를 끌어들일 수 있다구요.

맨 처음에 왜 브리지포트를 했어?「원고를 영어로 바꿔서 하시니까 처음에 마음이 부담 안 되시는 곳에서 하시는 게 좋겠다고 생각해서 그랬습니다.」마음 부담될 게 뭐 있나? 어머니가 지금까지 한 번 했나, 영어를? 나보다 걱정 안 하던데.「어머님은 워낙 잘 하시니까.」시작하는데 나는 걱정해도 어머니는 태평하더라구.

브리지포트 대학은 말이에요, 종교권이 언제든지 들락날락 화합할 수 있다는 이것을 표제로 강조해요. 브리지포트 대학교는 종교권, 유대교든 무슨 종교든지 환영할 수 있는 좋은 무대이기 때문에 먼저 시작했다는 것을 발표하는 게 좋아요. 초종교예요. 그래, 초국가, 국가적 대표자들, 세계적으로 명문대학들과 연결시켜서 유엔까지도 대표적으로 연결시키고, 엔 지 오(NGO)를 중심삼고 미국과 유엔까지도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이 운동이 천일국의 책임이요, 천일국의 이념이니만큼, 미국에서 첫번 출발하는데 이런 의미에서 한다고 발표하는 게 좋아요. 알겠어요?「예.」

종교를 개문할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이 브리지포트, 정치적인 이념의 대표적인 사람들과 관계 맺어 가지고 교육할 수 있는 곳이 브리지포트, 유엔과 관계 맺는 곳이 브리지포트라는 거예요. 유엔대학도 만들고 다 그렇잖아요? 이런 뜻이 있기 때문에 브리지포트에서 천주평화통일국 미국대회를 출발한다, 그래야 위신이 서는 거예요. 그 한마디를 집어넣어요. 알겠어요?「예.」

그러면 종교인들에게도 당당하고, 정치가 누구든지 불러올 수 있고, 다 그래요. 유엔 기구의 의장들도 불러올 수 있어요. 서문에 그렇게 집어넣어요. 그래야 위신이 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