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하고 계속하고 되풀이하면 전문가가 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집중하고 계속하고 되풀이하면 전문가가 되는 것

전도하는 것도 그래요. 한 사람이 맨 처음에는 열두 집을 책임져 가지고 하는데, 그 다음에는 세 집, 네 집 사위기대를 중심삼고, 그 다음에는 여덟 사람, 열두 사람 중심삼고 찾는 거예요. 열두 사람만 일년을 중심삼고 매일 해보라구요. 여기 한 동네에서 매일 열두 집을 가는 거예요. 일년 동안 매일 가 보라구요. 자기 아들딸보다, 며느리보다 더 가까워지지요. 떠돌이 하니까 전도를 못 해서 그렇지요.

홈 처치(Home Church; 가정교회)도 그것이 안 되기 때문에 3년도 안 가 가지고 실패했어요. 집중을 해야 돼요. 별것 없다구요. 계속해야 돼요. 바느질 잘 하는 사람도 많이 했으니까 잘 하는 거예요. 기술도 많이 하면 할수록 전문가가 되는 거예요. 10년 하느냐, 20년 하느냐 이거예요. 그래서 로열티가 많아지는 거예요. 되풀이해야 돼요. 원리를 되풀이해야 돼요. 여기에서 원리를 되풀이해 가지고 강의하던 사람은 저나라에 가서 책을 안 보고도 열렬히 할 수 있는 거예요.

저나라에 가서도 교육해야 돼요. 저나라에 가서 사업하겠나, 교육하겠나? 사업이 없어요. 사업이 없다구요. 의식주가 문제 아니에요. 밥 먹기 위해서 일은 해야 돼요. 여기같이 취직해 가지고 일하지 않고도 원하면 무엇이든지 다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게 살 거예요, 교육하고 살 거예요? 마찬가지예요.

그렇게 원리를 공부하라고 했는데…. 이제는 훈독회 해야 돼요. 자기들이 전도해 가지고 아들딸을 기르기 위한 훈독회를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여편네가 집에서 그걸 해야 돼요.

너도 그래.「예.」시집 잘못 왔나, 잘 왔나?「잘 왔습니다.」잘 올 게 뭐야? 아기가 몇이야?「이제 여덟입니다.」여덟만 되겠나? 자꾸 낳으면 어머니보다 더 많이 낳을 텐데. (웃음) 산아제한을 나는 명령 안 했어. 어머니를 위해서는 산아제한을 해야 했어요. 내가 엄마 약 먹으라고 그랬어? (웃음) 산아제한을 하지 않고 그 동안 전부 낳아 놓았으면 얼마나 많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