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와의 자격을 갖추기를 바라서 배치한 선교사임을 명심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2권 PDF전문보기

해와의 자격을 갖추기를 바라서 배치한 선교사임을 명심하라

이렇게 많은 일본 선교사들이 하와이에 와서 뭘 할 거예요? 선생님이 혼자서 하더라도 40년도 안 갑니다. 4년 이내에 전부 다 소화해 버려요. 선생님의 생애 40년 동안에 미국이 못 하는 것을 이루었습니다. 일본과 같은 선진국들이 이루지 못한 것을 이루어 놓았다구요. 그래도 무력한 남자처럼 하와이에 와서 이렇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설마 문 선생이 이런 남자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한 마리도 없을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상상도 못 하는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천하에 자랑할 만한 내용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문 선생 이상으로 자랑할 수 있는 내용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없잖아요? 영계에 가더라도 왕이겠지요? 그렇지요? 하나님 앞에서 명령하면, 하나님이 ‘이 녀석, 하나님이 있는데 네가 그렇게 명령하면 안 돼!’ 하지 않습니다. 전체의 모든 것을 빨리 처리해 주기를 하나님은 기다리고 있다구요. 모험적이고 개혁적인 용사가 필요합니다.

여자들은 그렇게 못 하잖아요? 그런데 남자들은 모두 다 도둑놈들이에요. 일본 공무원들은 모두 다 도둑놈들이라구요. 국가의 재산을 도둑질하는 도둑놈들이에요. 일본의 사정을 잘 알고 있다구요, 선생님은. 대학 총장의 사무실까지 조사한 적이 있어요. 선생님이 섭리노정에서 일본 사람들을 위해서 정성을 기울인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모든 일본 사람들이 만년을 노력하더라도 맞이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만큼 은혜를 입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면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여러분이 그것을 알고 선생님의 체면이 깎이지 않을 수 있는 상대적인 해와의 자격을 갖추어 주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이국 땅에까지 데리고 와서 배치해 준 선교사들이라는 것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 와카리마시타(分かりました; 알았습니다), 와카레마시타(分かれました; 헤어졌습니다)?「와카리마시타.」헤어지면 안 되겠지요? 선생님과 영원히 결별하면 큰일난다구요.

모두 다 ‘아버님!’ 해 봐요!「아버님!」누가 아버님이에요? 아버님이 어디에 있어요? 여러분은 일본 사람들이고, 선생님은 한국 사람입니다. 한국 사람이 아버님이 된다고 하는 것을 일본 사람들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다구요. 미국이나 서양의 기독교권에서도 한국의 문 선생이 메시아나 구세주가 된다는 것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터무니없는 남자가 역사에 없었던 기록을 남기고 있는 거예요. 전부 다 선생님이 최고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