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빚지지 말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6권 PDF전문보기

절대 빚지지 말라

자, 정도를 가자! 골수에 명기, 새겨서 기억하고 있어요, 안 하고 있어요? 정도를 가자! 왜 대답이 없어요? 정도를 가자!「정도를 가자!」정도의 용사로서 파송하는 거예요. 빚지지 말라구요. 빚지지 말라는 거예요.

부모님이 평화대사의 출세까지 시켜 줬는데 ‘부모님 돈 도와주소.’ 그래야 되겠어요? 부모님께 또 빚지겠어요, 효자 되겠어요?「효자 되겠습니다.」정말이야? 얼굴 들고 나보고 하라구. 왜 ‘효자 되겠습니다.’ 하면서 얼굴을 감춰? 자신이 없구만. (웃음) 빚지겠어요, 빚 안 지겠어요?「빚 안 져야지요.」공짜를 바라면 죽어요. 망한다구요.

나는 공짜 바라지 않아도 진짜 가지고도 공짜 놀음을 했어요. 불쌍한 자리에 가서도 거기에서 지하 황금판을 발견했어요. 아프리카 공화국 같은 데 금광 광산, 남미의 다이아몬드 광산을 발굴하기 위해서 표범들이 득실득실한 데서 침낭을 지고 다니면서 다 탐사해 봤어요. 내가 안 해본 것이 어디 있나요? 호랑이를 잡으려고 하면 내가 일등을 하지요. 그 사는 것을 다 알고, 곰의 굴도 다 조사하고 그랬다구요. 아시겠어요?

셋째 번은, 절대 빚지지 않겠다! 남자나 여자나 마찬가지예요. 생활하는 데 있어서 남편 앞에 빚지고 사는 여자는 빚 안 지워 준다고 해서 도망가기 쉬워요. 남편은 일생 동안 열 번쯤이야 잊을 수 없게끔, 자기를 버리고 갈 수 없게끔 빚을 지어 놓고 큰소리해야지, 이건 시집온 그 날로부터 빚지고 죽을 때까지 나를 도와 달라고 하면 그건 망하지요. 그 집안 잘되겠어요, 망하겠어요?

수레바퀴 하나가 좋지 않은데 돌면 어떻게 돼요? 어떻게 돼요? 쓰러지나, 안 쓰러지나? 쓰러지지요. 집에 있어서 남편이 돌아오기 전까지는 무슨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원래는 3분의 1은 앞으로 우리 이상시대에는 남편이 사장이 되면 부사장은 사모님이 되는 거예요. 그리고 그 아들 가운데 제일 유명대학의 이름 있는, 전체 주변의 10개 족속들이 추천한 아들, 거기에 사돈의 팔촌까지 12대 가운데에서 추천한 아들을 그 대통령 비서실장을 시켜야 되는 거예요. 종족을 존중시할 때가 왔습니다. 알겠어요?「예.」

여러분도 형제, 그 다음에 부모, 친척이지요?「예.」친척?부모?형제예요, 형제?부모?친척이에요? 아, 물어 보잖아요? 똑똑히 대답하라구요.「부모?형제?친척입니다.」

그래, 부모는 뭐예요? 부모?형제?친척 그러나요? 부모는 자기한테 효도하는 것보다도 형제끼리 부모에게 효도하는 이상 하나되고 위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 소원이었느니라! 맞소, 안 맞소?「맞습니다.」그러니까 형제들 가운데 부모를 사랑하는 것보다도 자기 동생, 누나, 형제를 더 사랑하겠다는 아들딸의 부모는 행복한 거라구요. 아시겠어요? 보는 관이 다릅니다. 출발점이 달라요. 뭐예요? 형제, 그 다음에 뭐라구요? 형제?부모?친척이지요?

그래서 이제 돌아가거들랑 여러분 일족을 애국자로 만들어야 돼요. 충신을 만들고 성인?성자를 만들려니까 첫번 개문해야 할 것이, ‘우리 형제는 평화대사님의 명령을 들어 가지고 하라는 대로 하겠다.’ 할 수 있게 만들라는 것입니다. ‘나 하라는 대로 해라.’ 할 만한 자격이 있어요, 없어요?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없어요, 있어요?「있습니다!」없으면 평화대사 간판을 떼 버리라구요.

문 총재는 ‘한 씨 문 씨 모여!’ 하면 다 모이는 거예요. 축복 다 해줄 수 있는 거예요. 여러분 자기 일족, 자기 형제가 꼼짝못하게 되어 있어요. 형제들 가운데 통일교회를 반대하지 않은 사람 있어요? 없어요. 그래, 통일교회에 나오는 자기 형님이면 형님, 동생이면 동생 가운데 못된 녀석으로 술 먹고 주색잡기 하는 녀석이 있어요?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자기가 노동을 해먹고 피를 팔아 사는 사람은 있더라도 거지 노릇을 해 가지고 빌어먹고 살지를 않아요. 깨끗해요.

그래, 문 총재를 만나 가지고 문 총재가 한국에서 잘못한 것이 뭐 있어요? 여러분이 비판할 게 뭐 있어요? 내놓고 말해 보라구요. 말도 하기 힘든 거예요.

빚지고 살 거예요, 빚 안 지고 살 거예요?「빚 안 지고 살겠습니다.」하나님 앞에 빚을 얼마나 졌어요? 일국이 문제가 아니에요. 이 세계 전부 다 60억 인류를 버리더라도 하나님에게 빚을 물 수 있는 법이 없어요. 그것을 생각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