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와의 책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해와의 책임

돈을 아들딸보다 귀하게 여기면 그 집은 망해요. 돈 때문에 팔려간다는 거예요. 사탄이 가져가요. 또 부모보다도 아들딸을 중하게 여기면 그 아들딸을 잃어버린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부모까지 잃어버려요. 그렇기 때문에 해와의 책임이 뭐냐 하면, 돈을 모아 가지고 아들딸을 잘 길러 가지고 아들딸하고 돈하고 합해서, 자기까지 합해 가지고 남편 앞에 흡수되어야 돼요.

그래서 일본 나라가 지금 저금통장을 가지고 있으면 문제가 벌어져요. 저금통장을 가지면 문제가 벌어져요. 선생님에게 ‘이렇게 가지고 있습니다.’ 보고하고 가지고 있으면 괜찮다구요. 그래서 총생축헌납을 해야 돼요. 교회 이름으로 자기 재산이 다 등록돼 있으면 그 어머니로서 돈과 자식을 관리하는 거예요.

교회에서는 가인 아벨이 하나되기 위한 교육을 하잖아요? 그렇게 되니까 그 다음에는 그걸 어머니와 합해 가지고 그걸 가지고 남편에게 가는 거예요. 나라의 재산과 국민을 중심삼아 가지고 어머니를 중심삼아 가지고 주권이 내 주권이에요. 하나님 왕권을 중심삼고 연결되면 복귀되는 거예요. 언제든지 그것을 알아야 돼요.

지갑에 돈이 들어왔다고 좋아하면 안 돼요. 이게 원수예요. 아들딸이 원수예요. 나라보다도 아들딸을 더 사랑하면 안 된다구요. 하늘보다도 말이에요.

누구나 그 길을 가야 돼요. 선생님도 그래요. 돈하고 자기 아들딸이 귀한 것보다도 그걸 다 팔아서라도, 희생시켜서라도, 어머니까지 희생시켜서라도 세계를 구하려고 하는 거예요. 어머니는 좋아하지를 않지요. 8단계를 넘어설 때까지, 10수가 될 때까지는 책임져요. 사탄이 9수까지 지배하니까. 10수에 들어서서는 안 되는 거예요. 대등한 자리에 서야 돼요.

돈을 한 푼이라도 아껴 가지고 전체를 위해서 선생님이 쓰니 어머니도 한푼이라도 아껴 가지고 흘러가지 않게끔 하고 나와야 된다 이거예요. 그러면 아들딸들이 그 전통을 이어받아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이제부터는 선생님이 자기 가정을 위해서 돈을 써야 될 때가 왔어요. 가정을 위해 돈을 벌어야 될 때가, 모아둬야 될 때가 왔다구요. 알겠어요? 선생님의 일족이라는 것은 가족만이 아니에요. 축복세계의 가정들이에요. 그렇지요? 장자 앞에 맡기고 어머니 앞에 맡겨 가지고 장자 차자에게까지 공동으로 분배해야 돼요.

앞으로 정치체제는 없어져요. 분배체제예요. 가정에 있어서 부모가 ‘아이구, 너희들은 먹지 말고 어머니 아버지는 잘 먹겠다!’ 하면 되나? 어머니 아버지는 잘 먹지 않더라도, 같이 먹으려고 해도 아들딸들이 원해서 높여 줘요. 중심의 자리가 귀한 거예요. 중심은 커야 되겠기 때문에, 이렇게 커야 되겠기 때문에 여기보다 높이 올라가야 된다구요. 그런 가정은 발전해요. 유교 전통에는 그런 것이 잘 남았다구요. 유교가 공헌한 것이 뭐냐 하면, 사탄세계가 침범할 수 있는 환경을 많이 제거해 버렸어요. 잘라 버렸어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도 기도할 때는 예수 다음에는 공자를 부르지, 석가라든가 다른 사람을 안 불러요. 석가는 법을 말했어요, 법! 하늘에 대한 관심이 없어요. 회회교는 그렇지도 않지요. 더하지요. 그거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