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독회를 중심삼고 새로이 교육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훈독회를 중심삼고 새로이 교육하라

앞으로 훈독회에 참석한 사람을 중심삼고 비밀 결사도 할 것이고, 비밀 얘기를 할 것이고, 새로운 것도 지시할 거예요. 모르면 안 돼요. 모르면 떨어져야지요. 대학교를 졸업했으면 대학원이 있고 박사코스가 있고 장관 자리가 있고 대통령 자리가 있는데, 그것을 알아요? 책임자가 되게 하기 위해서는 박사코스를 거치려면 대학원을 가게 하든지, 그렇지 않으면 사회에 나가서 출세할 관직에 대한 법을 가르쳐 주고, 자기 부처에 대한 법을 가르쳐 줘야 돼요.

마찬가지라구요. 공적 자리에 출석 덜 한 사람은 탈락되는 거예요. 아무리 잘 해도. 보라구요. 지금까지 내가 외국에 나와서 말씀한 내용들을 한국에서는 몰라요. 환태평양이라는 걸 알아요? 그렇기 때문에 따라다녀야 돼요, 끝까지! 끝까지 견디는 게 뭐예요? 어려운 환경도 뚫고 나가야지요.

이 훈독회가 필요해요?「예.」선생님이 자기들보다 열심히 하느냐, 누가 열심히 하느냐가 문제예요. ‘아, 어제는 누가 왔었는데 오늘은 안 왔구만.’ ‘1년에 반도 안 오누만, 서울에 살면서.’ 그러면 문제라구요. 선생님을 중심삼고 모시는 훈독회에, 외국에 나갔더라도 훈독회에 얼굴도 안 보이는 그런 녀석들을 무엇에 써먹겠나? 36가정의 상통이 그래요?

집에 경사가 있든가 슬픈 일이 있으면 아들딸이 책임지고 대외에 위신을 세우고 그래야 되는 것 아니에요? 지금 36가정이 하는 게 뭐예요? 36가정이 하는 것이 낫나, 지금 몇 가정인가? 요즘에는 6000가정? 중심 가정이 몇 가정이야?「6000가정입니다.」6000가정이면 얼마나 떨어져 내려왔어? 6000가정 사람이 36가정을 알아요? 아느냐 말이에요. 조상의 반열이 어떻게 된 거예요? 찍쭉빡쭉이에요. 이걸 정비해야 돼요. 새로 정비해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새로이 교육하라는 거예요. 알겠어요? 72일간 교육받아요. 받는 데는 원리에 대한 것이 3분의 1이고, 3분의 2는 뭐냐? 성약시대와 미래의 이상세계에 대한 것을 알아야 돼요. 훈독회를 중심삼고 해야 돼요. 복귀원리야 지나가는 것 아니에요? 그렇지요? 이제는 복귀원리가 문제가 아니에요. 가정원리와 국가원리에 일치가 돼야 돼요. 안 그래요? 가정 제일주의, 천일국 제일주의예요. 그러니까 때가 근본인 가정을 정비하고 넘어가야 돼요. 오늘 말씀이 그런 말씀 아니에요? 자! (녹음이 잠시 중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