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기준이 되면 모든 것이 그냥 통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9권 PDF전문보기

상대기준이 되면 모든 것이 그냥 통해

자, 그런 이야기는 그만두고, 야야 열 시가 되어 온다. 얼른 하자. 절반 되나?「여덟 페이지 남았습니다.」그러면 빨리 끝내자. 1분에 한 페이지는 읽지?「속도를 내겠습니다.」그래. 잘 들어요.

『첫 번째 강의로는 ‘창조원리’와 ‘타락론’에 대한 강의로써 제가 맡아서 진행합니다.』

영계의 수련소 내용을 지금 말하는 거예요, 영계의 수련소! 여러분도 거기에 다 들어가야 된다구요. 알고 들어가게 되면 얼마나 좋겠어요? 모르고 가면 얼마나 수수께끼겠어요? 환하게 알기 때문에 이렇게 거쳐 가지고 가면, 뭐 뭐 이렇다는 것을 전부 다 알고 감으로 말미암아, 그런 것을 사실로 알고 거기에 맞게끔 내 마음 자세를 가지고 있으면 벌써 안테나가 상대되어 있기 때문에 대번에 수평이 돼요, 모르는 것보다도. 모르는 게 불쌍하지요.

바다 위의 요만한 안테나를 세우더라도 세계, 우주와 통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런 문제라구요. 상대기준이 되면 모든 것이 그냥 통하는 거예요. 자!

『……이어서 ‘타락론’에 관한 강의를 하게 되는데, 당시 타락되어졌던 장면들이 상황별로 나타납니다.』

다 나타나니까 거짓말이라고 할 수 없어요. 입체적으로 나타나니까 말이에요. 자! (훈독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