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은 변하지 않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9권 PDF전문보기

전통은 변하지 않아

왜 생식기 거기에 오줌구멍이 있어요? 여자들이 생각하면 기분 나쁠 텐데 말이에요. 오줌 막대기를 갖다가 오목에 꽂게 되면 기분이 좋겠어요? 세상에 이런 푸대접이 어디 있느냐 이거예요. 그것은 아무리 뭐라 하더라도 자기가 미워할 수 없다는 거예요. 아무리 뭐라 하더라도 피해갈 수 없는 거예요. 환영해야 되는 거예요.

동물세계를 보면 참! 동물세계를 보면 얼마나 재미있는지 몰라요. 어떻게 수놈 암놈이 만나요? 어떤 것은 생식기가 겨드랑에 있는 것이 있고, 꼭대기에 있는 것이 있더라구요. 그걸 어떻게 찾아가서 만나요? 그게 무슨 조화예요? 교육받고 그렇게 하나? 교육받고 해요? 자동적이에요. 자동적이에요. 계획과 계교가 아니에요. 자동적이에요. 본능적 자동적이라는 거예요. 놀라운 거예요.

미국의 참새와 한국의 참새의 둥지를 보게 된다면, 내가 새 둥지를 많이 봤지만 말이에요, 똑같아요. 새 종류가 같으면 집 짓는 것도 어쩌면 그렇게 같은지 몰라요. 전통은 변하지 않아요. 인간들은 뭐예요? 인간이 얼마나 변해 나와요? 변할 수밖에 없어요. 탕감복귀예요. 변하는 그것에 다시 돌아가고 싶지 않은 거예요.

동물들도 한번 혼난 곳에는 절대 안 간다구요. 소 같은 것도 다리를 가다가 다리에 한번 빠지면, 다리에 빠져 가지고 문제가 생겼으면 절대 안 가요. 죽어도 안 가요. 탕감복귀가 쉬워요? 모르기 때문에 가지요. 그것보다 더 좋은 곳이, 사랑의 해방의 혜택권이 있게 된다면 거기에 넘어가서 다시 나오고 싶은 생각이 있겠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