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일본의 책임자들이 협조해서 자립을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9권 PDF전문보기

미국, 일본의 책임자들이 협조해서 자립을 하라

「일본에서 사람과 경비가 지원되고, 미국은 땅을 관리하고 그런 입장이 아닙니까?」땅도 관리하다니? 영어도 가르치고 다 해야지. 여기서 앞으로 뽑아다가 신학대학원에 데려다가 교육시키고 다 그래야 된다구. 일본만 책임질 것이 아니야. 앞으로 여기서 미국 책임자들 유 티 에스에 가는 몇 사람 배치 받게 되면 미국은 그 공부할 수 있는 자금도 투자해야 미국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구. 공짜로 먹겠다는 생각을 하지 말라는 거야. 그래서 자기들을 여기에 가담시켜 놓은 거라구. 알겠어?「예.」

여기도 해양권을 중심삼고 하와이를 움직이기 위해서는 자기 산호세로부터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시애틀 전부 다 바다 아니야? 배들도 다 두 척씩 배치했다구. 그걸 관리해 가지고 해양, 하와이와 연결시켜야 할 책임이 자기에게 있다구.

저 로스앤젤레스에서 오션 챌린지(ocean challenge) 하고 있는 거 아나?「예. 하고 있습니다.」지금도 하고 있어?「예. 하고 있습니다.」그 한 곳만 하는 것이 아니야. 해양권 전부 다 해야 된다구. 대번에 여기 하와이도 할 생각을 하고 그래야 될 것 아니야? 자기를 중심삼고 한다고 생각해서는 안 돼. 한 곳에 한 곳이 주체 아니면 대상, 둘 중의 하나로 생각해야 되는데, 해양권이 주체적 입장이니 여기가 미국의 영토니까 미국이 빠질 수 없어. 알겠나?「예.」

앞으로 조사 나오면 어떻게 할 테야? ‘일본 나라의 조직이냐?’ 할 때 뭐라고 그러겠어? 미국하고 공동책임을 한다고 해야 할 것 아니야? 경제적 지원을 일본에서 받기 때문에 명목상 일본의 유정옥이 책임자가 돼 있고, 나는 유정옥이 아래 있는 책임자로서 대등한 입장에서 일해 나간다고 그래야 할 것 아니야? 안 그래?

미국 법에 문제되는 것은 여기 책임자를 중심삼아 가지고 공동으로 워싱턴의 힘까지 빌려서 협조해야 한다구. 그래야 될 것 아니야? 양창식과 의논해 가지고 협조해야 할 것 아니야? 선생님이 소개해 준 사람을 만나 가지고 보호할 수 있는 활동, 인적 자원을 편성해 준 걸 움직여 가지고 현지에서 일해야 할 것 아니야?

효율이, 알겠어? 모르는 것 없지?「예. 아주 확실합니다, 아버님.」비즈니스니 무엇이니 앞으로 보고를 해야 돼. 총괄적인 보고를 해 가지고, 여기의 이 사업체도 앞으로 한국과 일본 사업체에 연결하고 다 하려면 선생님을 통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 그러니까 여기서 여기대로 해 가지고 신세지지 않게끔 말이에요, 이익 내 가지고 세계에 빚을 지울 수 있는 놀음을 해야 됩니다. 여기가 미국 땅이에요, 미국 땅. 머리가 둘 되어서는 안 돼요.

여기 마쓰자키, 구백중이 여기에 와 있으면 유 회장이 없을 때는 위에 있는 거야, 마쓰자키 위에. 알겠어?「예. 알겠습니다.」그걸 확실히 해야 한다구. 자기(유정옥) 아래에 있지만 여기 미국 대해 가지고는 둘을 대표한, 마쓰자키 일본 사람보다도 미스터 유가 없게 될 때는 구백중이 여기 와 가지고 관리할 수 있는 거야.

그러니까 유정옥은 마쓰자키만 잘 관리하고 무엇이든 시키는 거야. 경제적 지원을 하고 인적 지원을 해 가지고 발전할 수 있게 하라는 거야. 지금 와 있는 수들을 지금까지 활용 못 하고 있다고 보고 있어. 하와이 전체 책임을 진 책임을 못 했다고 본다구. 알겠나?「예.」마쓰자키가 있으면 유정옥 대신 와 있기 때문에, 여기 주 책임자들 꼭대기에서 해야 된다구. 알겠지?「예.」

유정옥이 왔을 때는 같이 할 수 있지만 만약에 유정옥이 없을 때는 미국의 지배권 내에서, 구백중이 있으면 구백중이 와 가지고 실제 보고도 받을 수 있고 협조할 체제도 미국이 협조 시킬 수 있게끔 자기는 지시해야 돼. 꼭대기에서 보고를 받아 가지고 나가야 된다구. 나라를 중심삼고 볼 때 나라를 중심삼고 미국 나라니까 여기가 마쓰자키 위에서 전부 다 관리해야 돼.

여기 다 미국 식구들이지?「예. 다 미국 식구들입니다.」그러니까 조직이 그렇게 되면 무슨 지장이 없다구. 사업이나 모든 교회의 책임자들, 여기 하와이 4개 섬의 책임자들도 마쓰자키 휘하에 들어가는 거예요. 미스터 호도 배가 좋다면 여기 책임자가 돼 가지고 척 대신 바다 일을 책임질지 몰라요.

여기서 책임 못 하게 되면 일본에서, 한국에서 데려다가 개척시킬 거예요. 자립하라 이거예요. 그거 얘기해 주라구. 여기서 책임 못 해 가지고 자립 못 하게 될 때는 어떻게 하든지 사람을 이동해 가지고 일본 사람, 한국 사람 시켜 가지고 개척시키려고 그래요.

여기서 고기를 잡아 들어온다 할 때, 덴스케 회사가 책임을 져야 한다구요. *알겠어, 모모세?「예. 알겠습니다.」시 마운틴에서 고기를 잡아오면 일반 사람들한테 팔지 말라구! 덴스케가 사 가지고 처리하도록 해!「예. 알겠습니다.」덴스케가 자체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전체를 위한 것이라구! 그런데 지금까지 뭘 했느냐 하는 거야!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알겠나, 효율이? 똑똑히 알라구.「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