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이든지 챔피언이 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8권 PDF전문보기

무엇이든지 챔피언이 돼야

너희들 네 사람인데 장(長)을 뽑아서 배치하라구.「예.」추첨, 추첨! 심지를 뽑아 가지고 해야 불평하지 못해요. 누가 정하지 말고!「예. 알겠습니다.」네 사람이 어느 배에 간다면 거기에 가서 그 선장이 도적놈이든 무슨 깡패든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해야 죽지 않아요. 여러분의 배, 낚싯배가 가라앉지 않는 배라고 하지만, 큰 군함도 가라앉고 다 그런 거예요. 그 가운데에서 살아남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다섯 시간, 여섯 시간 헤엄칠 수 있는 훈련도 해야 돼요.

바다에 들어가서 헤엄쳐서 몇 시간 견뎠느냐 이거예요. 열두 시간 이상 견뎌야 살아남아요. 열두 시간에 한 번 조숫물이 들어왔다가 나가거든. 들어왔다가 나가니까 바닷가에 나가면, 서해안 같은 데서 빠지면 절대 안 죽어요. 열두 시간만 되면 들어왔다 나갔다 해서 나가면 바닥이 드러나는데 왜 죽겠나? 그런 훈련도 필요해요.

지귀도에서 낚시질하다가 열두 시간 만에 살아난 게 누군가? 스쿠버 하던 사람 이름이 뭐던가? 그 사람이 물이 나갔다 들어올 때 나가 가지고 없어져서 암만 찾더라도 알 게 뭐야? 멀리 나갔던 거예요. (웃으심) 열두 시간 만에 돌아 들어오니까 죽지 않고 살아서 건져냈다구요. 그런 훈련도 해야 된다구요.

그래서 우리 배 타는 사람들이 수영에서는 세계의 어디든지 챔피언이 돼야 되겠다구요. 또 사냥하게 되면 산에 가서 산을 타는 데도 어디든지 일등 해야 돼요.

임자는 몇 살인가?「만으로 육십입니다.」눈썹이 하얗게 셌어. (웃음)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고생 많이 했지.

효율이는 배 타는 사람들이 세 번씩 나가는데, 고기 책임량, 한 마리도 못 잡으면 아예 못 타게 해.「예. 알겠습니다.」그러니 자기들이 훈련을 하라는 거예요, 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