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권을 우리가 리드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8권 PDF전문보기

경제권을 우리가 리드할 수 있어

(낚시대회 경비에 대한 보고)「……현재 5만2천 달러가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그것을 어떻게….」국가 메시아들 두 달 동안 식비가 되겠나?「식비로는 모자랍니다.」모자라면 자기들이 낚시질을 해서 벌든 뭘 해서 벌든 해요.「그런데 국가 메시아가 활동을 나가 있습니다.」활동하면 거기에 있는 교회 사람들로 헌드레이징팀을 만드는 거예요.「예.」

교회 목사들을 축복해 주지 않았어요? 교회에서 한 사람 두 사람 모아 가지고 헌드레이징팀을 만들어라 이거예요. 그래 가지고 14만4천 교회가 1년에 1만 달러씩만 해도 14억 달러예요. 알겠나?「예.」14억 달러를 미국 교회가 쓰지를 못해요.

헌드레이징팀을 밴으로 열다섯 명씩 해서…. 밴에 열다섯 명이 탈 수 있잖아?「예. 15인승이 있습니다.」15인승이 있잖아?「헌드레이징을 하려면 짐도 싣고 그러면 일곱 여덟 명, 절반 정도밖에 못 탑니다.」열 다섯 명이면 열 명, 열두 명은 타야 되는 거야. 왜 짐을 많이 가져가겠나?「자고 다니니까 슬리핑백도 싣고 짐도 싣고….」슬리핑백 하나면 되지. 그 다음에 옷이야 나일론으로 해 가지고 내의하고 와이셔츠하고, 여름이면 얼마든지 되지. 뭐 그렇게 짐이 많겠나?

절대 트렁크를 못 가지고 다니게 해요. 알겠어요?「예.」남자들은 옷걸이에 옷 두 벌, 세 벌 걸 수 있잖아요?「예.」밴의 트렁크에는 무엇이든지 다, 일상품을 지고 다닐 수 있는 거예요. 간단히 하는 거예요. 정장을 입은 사람이 짐을 들고 뛰겠나? 때로는 짐을 굴려 놓고 짐과 같이 굴러 가지고 짐을 잃어버려요. (웃으심) 그런 놀음을 해야 될 텐데, 편안하게 트렁크를 가지고 다녀요?

「그렇게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차에다.」그렇게 하는 거예요. 슬리핑백 안에 넣고 다니는 거예요. 슬리핑백만 있으면 돼요. 거기에 짐 옷, 전부 다 있는 거예요. 그게 찢어지겠나, 어떻게 되겠나? 간단히 하는 거예요.

여자들은 삼각팬티 세 개, 러닝셔츠 세 개, 와이셔츠 나일론 같은 것, 갈아 입을 것 두 개만 가지면 돼요. 그게 보자기 하나도 안 된다구요. 무엇이 그렇게 필요해요? 그 다음에 집안에 들어와서는 발 벗고 사는 것이고, 교회에 갈 때 다비(たび; 버선) 하나를 신는 거예요. 간단히 사는 거라구요.

내가 기동대를 길가에서 만나면 올라가서 조사하는 거예요. 트렁크를 열어 가지고, 뭘 이렇게 많이 필요해? 최소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 딱 해서 그것 중심삼고 나머지는 일괄적으로 지나가는 사람에게 나눠 주는 놀음을 할지도 몰라요. 알겠어요? 간단히 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나?「예. 알겠습니다.」

14만4천 교회에 밴 하나 중심삼고 열다섯 명씩 두 대씩만 해보라구요. 일년에 수십만 달러를 벌어요. 선생님이 월급 준다 하게 되면 기동대를 다 만드는 거예요. 알겠어요? 경제권을 우리가 리드하는 거예요. 일년에 한 교회에서 1만 달러씩만 해도 14억 달러가 돼요.

「그런데 지금 5만2천 달러는 아버님 돈입니다. 이걸 어떻게 처리하면 좋겠습니까?」이제 두 달 동안 살 거 아니야?「그런데 국가 메시아들이 현재 각 지역에 나가 있으니까….」그건 두어두는 거야.「그러면 일단 보관을 하겠습니다.」피싱대회도 하고 다 할 거 아니야? 사냥도 하고, 총도 사고 할 거야. 돈이 없어서 그래.

좋은 총들, 벨기에제 브라우닝 5연발 같은 것을 사는 거예요. 그 다음에 딱꽁 딱꽁 딱꽁총이에요. 5백 미터 이상 장거리 총이에요. 두 총만 있으면 어디 가든지 먹고 살아요. 낚싯대 하나하고 총이 있어야 돼요. 총도 매고 다니는 것이 있잖아요? 거기에 낚싯대에 하나 넣고 다니면 어디 가든지 물이 있으면 고기를 잡아먹고, 산이 있으면 짐승을 잡아먹어요. 왜 굶어요?

「저도 배를 계속 타다가 최근에 낚싯대를 하나 샀습니다. 그래 가지고 낚싯대를 거의 들고 다니면서 낚시를 하는데, 낚싯대를 사니까 전혀 기준이라고 할까, 기분이 달라집니다. 자기 낚싯대가 있으니까 고기도 더 잘 잡히는 것 같고, 사명감도 커지고.」낚싯대도 몇 인치 이하 잡는 낚싯대, 몇 인치 이상 잡는 낚싯대, 최고 기록을 깨서 잡는 낚싯대, 세 종류는 있어야 돼요.

(낚시대회 경비에 대한 보고) 그래요. 효율이가, 총감독이 있으니까 됐구만, 잘라먹지 못하게. 돈이 많으면 효율이한테 갖다 집어넣는 거예요.「그러면 낚시대회 기금으로 일단 보관하겠습니다.」예금해 두어요, 낚시대회 기금!「예.」

내가 이제 돈이 왜 필요하겠나? 자기들이 먹는 밥을 한 술 먹으면 되는 거고, 잘 먹고 못 먹고, 나는 그게 없어요. 맛있게 먹으면 돼요. 맛있지 않다는 것은 배가 불러서 그래요. 알겠어요? (웃으심) 하루에 한 끼씩만 먹어 보라구요. 얼마나 맛있는지 몰라요. 옥수수밥이든 이밥이든 얼마나, 깨물수록 맛이 나는 거예요. 밥 먹는 것, 식사 같은 것을 내가 감옥에 살던 강의를 해놓으면 못 먹고 살 사람이 없어요. 죽을 사람이 없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