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를 만들어서 어부들을 대신할 수 있는 훈련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479권 PDF전문보기

배를 만들어서 어부들을 대신할 수 있는 훈련을 해야

교육도 그래요.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안 했다가, 선문대학 나오지 않고 선문 신학대학원, 브리지포트라든가 유 티 에스(UTS; 통일신학대학원) 안 나온 사람들은 앞으로 출세 못 해요.

지금 선생님이 말한 모든 것은 다 기록돼요. 하라는 대로 안 한 사람들은 자기 사정과 자기 기준 중심삼고 나가다가는 탈락돼요. 공적인 세계에 앞으로 주류의 내용을 세우기 위해서는 국제결혼 해야 돼요. 교체결혼을 한 사람들이 출세해요.

여수에서 일본 여자들이 말이에요, 한국 남자와 결혼한 여자들, 한국 사람하고 사는 국제가정을 중심삼아 가지고 해상권을 그들이 손대고, 대만이라든가 인도네시아든가 필리핀을 중심삼고 태국이든가 해변가에서 경계선으로 육지와 바다를 낀 그 지역 사람들은 다 몰려왔다는 거예요.

해양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지역에 한국 사람을 빨리 여기서 전체가 초국가적으로 배치하면 이 권내는 우리가 조상이 될 수 있어요. 이래 놓고 그 남편들은 한국 사람이니까 한국의 사람 문화 중심삼아 가지고, 우리가 현재 40대를 만들고 있어요. 십 배면 4백 대가 돼요. 우리가 3천 대의 배를 만들어서 실질적으로 어부를 대신할 수 있는 훈련을 하면 한국에 있는 어부들을 지도할 수 있는 거예요.

한 사람이 열 사람, 열 사람씩 반을 만들어서 책임지고 자기들이 하던 것을 전수해 주면, 그건 한국 정부가 후원하기 때문에 지원을 얼마든지 받을 수 있어요. 배는 얼마든지 은행을 중심삼아 가지고 빌려 가지고…. 얼마 보증할 수 있게 은행을 중심삼고 파는 거예요. 그래서 월부로 얼마든지 수천, 수만 대를 팔 수 있다는 거지. 그런 조직에 동원해야 되는 거라구요.

(녹음 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 못 함) 아무나 잡아다가 여기의 잡동사니 사업에 돈 대면 언제 다 나갈지 몰라요. 조직적인 환경을 반이라든가 이렇게 만들어 가지고 관리하는데 본부가 지시하는 지시의 내용대로 관리 안 할 수 없어요. 이게 처음이니까. 전세계적으로 대단한 거예요.

지금 배 하는 것이 원래는 한 7천만 원이 들어가는 거예요, 시가로 보면. 이것을 3천4백, 4천만 원 미만으로써 가능할 수 있는, 실비로써 그렇게까지 하기 때문에 엔진 같은 것도 외국의 엔진이 아니라 우리가 만들어야 돼요. 현대라든가 대우라든가 거기서 만드는 엔진들, 현대 자동차의 엔진을 쓰는데 외국 것보다 앞선 데가 있더구만. 자동차 엔진을 대신해 가지고 여기에 쓰려고 그래요. 그러면 값이 3분의 1이 떨어져요. 국산 제품을 중심삼고 비싼 것을, 외국에서 들어오는 것은 값이 나가니까 국산화시키는 것을 서둘러야 돼요. 우리 공장을 만들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