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라후라(羅睺羅) 석가의 아들로 10대 제자 중 한 사람, 밀행 제일 - [8대교재교본] 평화신경 PDF전문보기

4) 라후라(羅睺羅) 석가의 아들로 10대 제자 중 한 사람, 밀행 제일

― 육신의 부모를 위한 자녀의 길은 무엇입니까 ―

세상에 태어나고 보니 석가의 아들이었다. 그것은 라후라 개인의 뜻이 아니며 나에겐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이었다. 나의 가정은 행복하지 못했다. 부친의 얼굴은 보기조차 힘들었고, 모친은 항상 눈물 젖은 얼굴과 시련 속에 잠긴 모습을 하고 계셨다. 이것이 나의 가정의 분위기였다. 나는 철이 들면서 세상을 보는 시각이 달라졌다. 부친의 입장과 모친의 입장을 이해 할 수 있었다.

그리고 가정에서 해방 받고 싶었다. 어느 가정을 살펴볼지라도 부부간 부자간 형제간의 행복을 찾아볼 수 없었다. 가정의 모습이 왜 그런지, 그리고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나는 전혀 알 길이 없었다. 나의 가정도 다른 가정처럼 가정평화는 깨어져서 산산조각이 나고 말았다. 화려한 의상은 물론 화려한 식탁과 궁궐도 나에겐 아무 상관이 없었다. 인생이란 게 무엇인가를 고민하며 깊은 고뇌에 빠지기 시작했다.

이것이 내가 부친을 따르게 된 동기였다. 통일원리를 청강한 후 나는 가슴이 찢어지는 아픔을 감당할 수 없었다. 첫째 나의 부친의 고생과 모친의 불쌍함을 극복하기 어려웠다. 이런 처참한 모습이 나를 무척 괴롭히고 있었다. 나의 부친은 갖은 고행을 다 경험하신 분이시다. 일생동안 혹독한 육체적 고문을 치르며 생활하셨다. 그것을 통하여 무아지경에 이른 것이다. 그것이 쉬운 일이었겠는가! 인간의 생로병사를 해결하기 위하여 나의 부친은 일생을 이렇게 살았거늘 지금은 어떠한가? 당시의 시대적인 상황에 따른 물음이 나의 가정을 산산조각 내동댕이치게 하였다. 당시의 그 아픔을 글로써는 조금도 표현할 수 없다. 어떤 표현도 그 상황을 비유할 수 없을 것이다.

지금 통일원리를 알고 보니 하나님은 나의 가정의 화목을 원하셨을 것이다. 문선명 선생님이 밝히신 통일원리에 의하면, 인간은 누구나 가정적 사위기대를 이루어 천국이상을 이루어 하나님과 영원히 사는 것이 하나님의 소원이요, 인간 축복의 전제인 것이다. 나는 지금 어느 자리에 서야 하는지…. 통일원리의 위대성을 나는 인정한다. 그래서 나는 여러 측면에서 복잡하고 괴로운 것이다. 나의 부친은 이미 오래 전에 통일원리를 깨우치고 삶의 방향을 전환하셨다. 그런데 나는 어디에 서야 하며, 나의 모친은 어디에 서야 하는가? 이처럼 이상한 희·비극이 내 가정을 옥조이고 있다.

하나님, 문선명 선생님, 인류의 종적 부모님, 횡적 부모님, 내 가정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주실 것입니까? 저 라후라는 통일원리의 모든 것을 믿습니다. 비록 이 길을 가야 한다는 것은 확실히 깨달았다 할지라도 육신의 부모를 위한 자녀의 길은 무엇입니까? 이런 자리에서 천국이상을 이룰 수 있는 길은 없습니까?

하나님, 문선명 선생님, 저 라후라의 삶도 거둬 주시고 새로운 길을 인도하여 주소서. 간곡히 간청드립니다.

라후라 ―2002. 2.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