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림주를 절대신앙?사랑?복종하지 않으면 하나될 길이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재림주를 절대신앙?사랑?복종하지 않으면 하나될 길이 없어

결론을 내자구요. 앞에서 기도한 그대로 얘기하면 말이에요…. 무슨 말을 했어요? 재림주는 누구라구요? 구약시대의 완성을 상속한 분이고, 신약시대의 완성을 상속한 분이기 때문에 완성된 성약시대는 아담 가정의 완성을 패스한 기준 위에 서 있는 거라구요. 예수님의 실패권을 패스한 기준 위에 서 있기 때문에 세계의 가정들이 따라오게 되어 있는 거예요.

그러한 상대권의 입장에 있는 것이 해와 국가입니다. 그 해와 국가와 남편이 하나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상하가 하나, 좌우가 하나, 전후가 하나되지 않으면 안 되는데 그렇게 하나되어 있어요?

너!「예.」아내야?「예.」누가 묶어 주었어?「아버님이 묶어 주셨습니다.」아버님이 묶어 주었어? 그래, 동그란 얼굴이니까 상대는 얼굴이 길어야 밸런스가 잡히는 거야. 사랑하면 원만한 아들딸이 태어날 거라구. 싸움을 하면 언제든지 네가 이기지? (웃음) 이 남자는 맞아도 불평도 못 할 상이라구. (웃음) 너는 그럴지도 몰라. 그러니까 ‘허허허!’ 하고 웃지. (웃음)

너는 사기성이 많다구. 통일교회에 안 들어왔더라면 틀림없이 사기꾼이 되었을 거라구. (웃음) 그런지, 안 그런지를 생각해 보라구. 자기 스스로도 잘 알고 있을 거라구. 이런 얘기를 하기 시작하면 재미있는 것이 많다구요. 알겠어요?「예.」

재림주가 얼마나 위대한가를 생각해 보라구요. 종교권의 왕으로 태어났기 때문에 우측도 좌측도 기뻐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전후와 상하도 다같이 기뻐하지 않으면 중보자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못합니다. 재림주는 하나님과 인간의 중보자의 왕입니다. 그러니까 재림주의 말씀에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하지 않으면 영원히 하나될 수 없습니다. 그거 틀린 말이에요, 틀림없는 바른 말이에요?「바른 말씀입니다.」정말이에요?

지금은 밤이라구요. 아침이 아니라 밤이라구요. 그러니까 꿈을 꿀 시간이 가까워지기 때문에 그거 정말이냐고 물어 보는 거라구요. 밤이라구요. 정말이에요? 아침에 일어나서 눈을 비빌 때보다 더 확실한 입장에서 대답해야지, 그렇지 않고 ‘예!’ 하면서 영원히 돌아가 버리면 안 된다구요. 밤이 늦었다고 비몽사몽간에 ‘예!’ 하는 것은 믿을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

정신 차려!「예.」정말이야? (웃음) 절대신앙, 절대복종할 수 있어?「예.」어떻게 할까? (웃음) 네 아내야?「예.」아내를 사랑해?「예.」이 여자는 헌드레이징을 하면 잘한다구. 생활력이 있다구. 네가 생활이 곤란하면 여자한테 매달리는 방법밖에 없다구. (웃음) 정말이야? 왜 ‘흐흥!’ 그래? (웃음) 그렇게 묶어 주었다구. 그것이 불평이야?「아닙니다.」그런데 왜 ‘흐흥흐흥!’ 해? (웃음) 어떻게 할까? 너는 남편이 없잖아?「1기로 끝났습니다.」1기로 끝났어?

무슨 말을 하더라도 이루지 않으면 안 될 것이 아내의 입장이라구요. *너 무슨 말인지 알겠어? 너는 일본말을 알아, 한국말을 알아?「일본말을 조금 압니다.」조금 알아?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스페인 멤버라고 합니다.」스페인 멤버한테 에이고(英語)로 말을 하는 거야! (웃음) 한국말로 ‘에이고’ 하면 죽겠다는 말이라구요.

*그런데 ‘아이고!’ 하는 것이 아니라 ‘에이고, 에이고!’ 합니다. (웃음) 그거 좋지 않은 말입니다. 그 말(영어)에는 중심성이 없기 때문에 개인주의 세계를 만들어 버립니다.

일본 여자가 시집을 가면 남편한테 절대복종하게 되어 있지요? 옛날의 무사도에서는 누구든지 복종하지 않으면 끽 잘라 버렸다구요. 그래도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죽어 갔습니다.

노기(乃木) 장군의 일가를 알아요? 메이지 천황이 죽었을 때 모두 다 할복을 했습니다. 남편이 하는 말에 아내도 아들딸도 불평이 없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할복!’ 하면 할 수 있어요? 할복이라고 해서 배만 내밀면 된다는 말이 아니라구요. (웃음) 그것을 잘라 버린다는 말이라구요.